[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

 1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1
 2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2
 3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3
 4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4
 5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5
 6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6
 7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7
 8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8
 9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9
 10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10
 11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11
 12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12
 13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13
 14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14
 15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15
 16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16
 17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 2008년 소비 트렌드

1. MICKEY MOUSE
2. 2008년 소비 심리

Ⅱ. KITCH AND RETRO

1. 복고마케팅의 의미
2. 복고마케팅의 매력
3. 복고마케팅이 유행하는 이유
4. 다양한 분야에 부는 복고 바람
5. 복고 마케팅의 활용 포인트
6. 복고 마케팅 시 고려할 사항

Ⅲ. ULTRA - MOBILE

1. 모바일 마케팅의 의미
2. 모바일 마케팅의 특징
3. 국내 및 해외 모바일 마케팅 성공 사례
4. 모바일 마케팅의 실패사례
5.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원칙
본문내용


Ⅰ. 2008년 소비 트렌드

2008년은 의미가 큰 해다. 쥐띠 해는 12간지의 출발이고, 한 갑자(甲子)를 쇠는 뜻 깊은 해이기도 하다. 더구나 경제를 살리겠다고 하는 대통령까지 뽑았다. 하지만 새로움에 거는 기대에 비해 현실은 만만치 않다. 경기 침체의 우려가 우리 경제 환경을 매서운 칼바람으로 얼어붙게 만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소비자들의 소비 트랜드 변화는 급변하고 있어 기업의 신속한 반응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 그렇다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소비 자극 요소는 무엇일까? 소비자들의 소비 행태를 파악하고자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자트랜드분석센터’는 2008년 대한민국 11대 소비 트랜드를 정리했다. 이런 소비 패턴 및 소비자 성향 변화와 관련된 통계 자료는 소비자들의 군중 심리를 일으켜 기업이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거나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 할 때 유용하다. 선정된 11가지의 트랜드는 기업과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주고 시장 변화를 일으켜 2008년 소비 행위의 잣대가 될 것이다. 이런 흐름 가운데 IT시장도 소비 시장에서 예외일 순 없다. 하루에도 많은 양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기기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비단 제품 뿐 아니라 색다른 구성의 광고와 마케팅으로도 소비자에게로의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2008 대한민국 11대 소비 트랜드를 IT 분야와 접목시켜 재조명하고자 한다.

① 하나로 다 즐기자, Multi
멀티(Multi)는 멀티 플레이(Multi-play), 멀티 스페이스(Multi-Space) 등을 나타내는 접두어다. 현재 IT 기기들은 개별 업종의 기술적 완성도가 높아지고 소비자가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이로써 한 기기 또는 한 곳에서 다양한 소비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제품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멀티와 기존의 컨버전스(Convergence)와의 차이점은 단순한 기능의 조합을 넘어 소비자가 추구하는 문제의 총체적 해결, 즉 솔루션 개념이 포함돼야 한다는 점이다. 일상의 예로 차와 식사뿐만 아니라 네일숍이나 게임방 기능이 부가된 멀티카페나 멀티 플렉스형 쇼핑몰, 문화 체험 갤러리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이 출현할 것으로 전망된다.
예) 빌립 X5 - PMP, MP3, 전자사전으로 활용
참고문헌

◎ 출처 : George Baptista, 모바일을 통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한지혜), LG주간경제, 삼성경제연구소, LG 경제연구소, 캠퍼스헤럴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