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비교광고에 관한 연구

 1  [촉진전략] 비교광고에 관한 연구-1
 2  [촉진전략] 비교광고에 관한 연구-2
 3  [촉진전략] 비교광고에 관한 연구-3
 4  [촉진전략] 비교광고에 관한 연구-4
 5  [촉진전략] 비교광고에 관한 연구-5
 6  [촉진전략] 비교광고에 관한 연구-6
 7  [촉진전략] 비교광고에 관한 연구-7
 8  [촉진전략] 비교광고에 관한 연구-8
 9  [촉진전략] 비교광고에 관한 연구-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촉진전략] 비교광고에 관한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서 론
1. 보고서의 목적

2. 비교 광고란 무엇인가?

3. 비교 광고의 목적


본 론
1. 해외기업들의 비교 광고 전략
1) A와B사의 비교 광고 사례제시(DHL/Pizza Hut)
2) 전통적 광고기법과의 비교

2. 비교 광고의 국내유입(국내 사례 분석 - 00365)

3. 비교 광고의 잠재력과 한계점
1) 잠재력
2) 한계점


결 론
1. 소비자들의 소비성향과 비교 광고를 보는 관점

2. 소비자들에게 접근이 용이한 비교 광고의 제시

본문내용

서 론

1. The purpose of this report
현대사회는 대량 생산체제의 확립으로 인한 생산비 절감과 기술혁신으로 제품의 품질과 기능 면에서의 평준화를 이루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제품이나 가격 등으로 현대 사회에 경쟁력을 갖추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 되었다.
따라서 현대에는 위의 두 가지 요소 이외의 경쟁 수단 즉, 가격과 품질 경쟁수단인 유통, 판촉, 광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는 IMF라는 경제 위기를 맞으면서 기업 간의 경쟁이 예전에 없이 치열해지면서 광고가 가장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기업들은 광고를 통해 경쟁사보다 조금이라도 앞서가려 하고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 호의적이고 더 인상적으로 자사의 제품을 알리고 소비자의 마음속에 위치 시키냐를 고민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현대 마케팅 환경에서 브랜드 간의 속성이나 편익 등이 거의 동질화됨에 따라 광고는 다른 브랜드와의 구별을 용이하게 하는 경쟁의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소비자는 수많은 광고를 통해 간접적으로 하루에도 무수히 많은 브랜드를 경험을 하고 있다.
이에, 이 보고서는 기존의 광고 기법에 이은 새로운 형태의 광고기법인 비교 광고의 이론을 고찰하고, 사례를 통해 비교 광고를 더욱 효과적이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2. What is Comparative advertising?
As alluded to in the Marcom Challenge, the practice in which advertising directly or indirectly compare their products against competitive offerings, typically claiming that the promoted item is superior in one or several important purchase consideration, is called comparative advertising. Comparative ads vary both with regard to the explicitness of the comparisons and with respect to whether the target of the comparison is named or referred to in general term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