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

 1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1
 2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2
 3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3
 4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4
 5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5
 6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6
 7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7
 8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8
 9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9
 10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10
 11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11
 12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12
 13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① STP 전략
- STP 전략이란?
- 펩시의 STP 전략
② SWOT 분석
- SWOT 분석이란?
- 펩시의 SWOT 분석
③ 마케팅 믹스 (4P)
- 마케팅 믹스란?
- 펩시의 4P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펩시’는 세계 굴지의 기업이다. 하지만 콜라의 대명사처럼 사용되는 ‘코카콜라’에 밀려 본격적인 연구대상이 되지 못하였다. 그렇다면 실제도 ‘코카콜라’에 이어 2위만을 차지해왔을까? 그렇지 않다. ‘펩시’는 브랜드파워에서 한때 ‘코카콜라’를 앞서기도 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2005년 4/4분기 펩시의 순이익은 11억 달러로 8억6천만 달러인 코카콜라를 앞섰고, 시가총액 984억 달러로 979억 달러인 코카콜라를 능가했다. 이로서 펩시는 107년 만에 사상 최초로 모든 경영 지표에 코카콜라를 따라잡았다.
코카콜라를 앞선 펩시의 전략을 간단하게 보자면 1. 시대 흐름에 부합한 사업다각화의 성공 2. 지칠 줄 모르는 도전정신 3. 젊은 소비자를 위한 젊은 펩시를 목표 4. 색다른 마케팅 전략을 꼽을 수 있다.
콜라의 대명사를 뛰어넘기까지, ‘펩시’가 자신의 이름을 콜라의 또 다른 대명사로 만들기 위해 펼친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려고 한다.
또한 펩시의 STP전략, SWOT분석, 마케팅믹스에 관해서 알아보기 전에 이해를 돕고자 각 마케팅전략들의 간단한 정의를 추가해보았다.

2. 본론
① STP 전략
- STP 전략이란?
Segament - 시장세분화(Market segament)를 뜻하는 것으로 제품유형이나 소비경향 등으로 동일시장을 분류하는 것을 말한다. 술시장을 맥주와 소주시장으로, 소주시장을 과일소주,순한소주,프리미엄소주,일반소주등으로 나누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Target - 소비자(Targeting)을 뜻하는 것으로 동일한 시장 안에서 소비자를 분류하고 설정하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는 성별, 연령별, 인구통계적, Life Style등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분류하고 설정 할 수 있다. 0칼로리 음료의 경우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대 젊은 여성을 Target으로 하고 있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Position - Positioning 소비자의 머릿속에 제일먼저 떠오르게 만드는 것으로 기억의사다리 맨 위에 올려 놓는 것을 말한다. ‘0칼로리 음료시장’이라고 하면 제일먼저 소비자의 머릿속에 17차, 오늘의차 등의 이름이 떠오르는 것이 Positioning이라고 할 수 있다.


- 펩시의 STP 전략

1)Segmentati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