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

 1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1
 2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2
 3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3
 4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4
 5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5
 6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6
 7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7
 8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8
 9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9
 10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10
 11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11
 12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12
 13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13
 14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14
 15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15
 16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16
 17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상담심리]심리학의 기독교적 이해요약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저자 약전 및 서언

Ⅱ. 내용요약

제1장 기독교적 관점에서 본 심리학
제2장 심리학의 제 학파
제3장 비교 심리학과 생리 심리학
제4장 발달 심리학
제5장 감각과 지각
제6장 학습과 인지과정
제7장 동기
제8장 성격론
제9장 적응과 부적응
제10장 사회 심리학
제11장 결론(과제의 시작)

Ⅲ. 종합 및 평가
본문내용
1) 기독교적 견해
가) 하나님 : 유대 기독교에서는 하나님의 주권을 제한하는 어떠한 영역도 존재하지 않고, 하나님은 자신을 초월하는 어떠한 법이나 권력에도 종속되지 않는다. 하나님은 자연 속에서 무한한 인격적 존재이시며 그가 창조하고 지탱시키는 우주와 구별되며, 분리되어 있다. 하나님은 우주에 내재하시면서도 초월적인 존재이시며, 세상 속에 거하시나 자연계의 질서에 제한받지 않는 존재이시다. 하나님은 자신을 자연 속에서 나타내시며, 역사적으로 이스라엘 민족을 통하여, 그리고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인간에게 나타내셨다. 신˙구약 성경에서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의로우시며, 사랑이 많으시고 공의로우신 하나님으로 기록되어 있다.
나) 자연관 : 기독인에게는 우주가 세계를 창조하고 지탱하시며, 초월하시는 하나님의 창조물이라고 생각된다. 하나님에 의해서 창조된 세계는 이성적 존재에 의해서 창조되었기 때문에 이 세계는 형식과 규칙성을 가짐으로 실재하며, 선하고 질서가 있다고 생각된다. 인간은 신의 형상으로 창조되었기 때문에 이 형식들은 인간에 의해서 발견될 수 있으며, 이러한 형식들은 세계를 검토함으로써 발견되어질 수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이 기독교적 유신론에서 고찰할 때 세계는 과학적 방법을 적용하기에 이상적인 장소라고 생각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