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세 미술관 레포트

 1  오르세 미술관 레포트-1
 2  오르세 미술관 레포트-2
 3  오르세 미술관 레포트-3
 4  오르세 미술관 레포트-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오르세 미술관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History (오르세 미술관의 역사)

2. Collection (오르세 미술관의 전시 작품)

3. Structure (오르세 미술관의 구조)

4. Importance (의의)


본문내용
2. Collection (오르세 미술관의 전시 작품)
오르세 미술관은 1897년 파리 만국 박람회 이후부터 제 1차 세계대전의 발발 이전까지의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1870년까지 태어난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기 때문에 야수주의, 입체주의, 나비파의 작품들은 퐁피두센터에 위치고 있고, 오히려 오르세 미술관은 1905년에서 1910년 사이의 장식예술과 건축의 아르누보 운동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르세 미술관은 19세기의 회화·조각·공예 등이 집대성되어있는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르세 미술관은 모든 형태의 미술 작품들을 포괄하고자 하는 학제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곳에는 회화, 조각, 테마 예술품, 가구 재료, 건축 구조물, 포토 그래픽, 유명 화가들의 노트 등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1848년에서 1914년 시기의 역사적인 내용, 문학, 신문, 그림책, 영화 그리고 음악들은 현대의 전시회, 콘서트 등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처음에 미술관이 개관했을 때 이들은 포스터, 그 시기의 문서들과 함께 영구적인 전시품의 일부로 전시되었지만 후에 미술관은 순수미술작품만 영구적으로 전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방금 잠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오르세 미술관은 전시품들을 영구 전시와 일시 전시로 분류를 합니다. 현재 사진을 제외하고 오르세 미술관은 대략 6000여점의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고 그중에서 3000점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작품이 영구 전시의 대상이 될 것인가는 큐레이터들의 논의를 통해 결정됩니다. 한편 일시적 전시 또한 존재합니다. 영구적인 전시와 마찬가지로 대중들은 일시적인 전시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미술관의 다양한 전시를 유지하기 위하여 이러한 전시회는 넓은 범위의 미술양식들을 포함합니다. 전시회는 영구적으로 전시되기에는 매우 변하기 쉬운 작품들을 전시하기 위해 만들어 졌고, 생활미술관에서는 현대의 작가들이 그들의 작품을 전시하게 함으로써 그들이 선택한 작품과의 대화를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시회의 작품과 현대의 새로운 작품 사이에 ‘응답’이 이루어지고 있고 이것은 전자의 새로운 해석을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