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 미국문화

 1  [세계문화] 미국문화-1
 2  [세계문화] 미국문화-2
 3  [세계문화] 미국문화-3
 4  [세계문화] 미국문화-4
 5  [세계문화] 미국문화-5
 6  [세계문화] 미국문화-6
 7  [세계문화] 미국문화-7
 8  [세계문화] 미국문화-8
 9  [세계문화] 미국문화-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세계문화] 미국문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 머리말





2 . 미국문화
1. 미국의 종교 문화
2. 미국의 음주 문화
3. 미국의 에티켓






3 . 맺음말


* 출처
본문내용
머릿말
문화란 옷, 음식, 제도, 생활습관, 사고방식, 이학, 가치관 등 인간이 살아가면서 경험하고 만들어내는 모든 것을 말한다. 한 사회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은 그 사회에서 뿌리를 내리고 살 때에 가능한 일이다. 영어의 언어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미국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미국 문화 중 몇 가지를 알아보자.


미국의 종교문화

종교 정책

기본 원칙은 종교와 정치의 분리이다. 미국에 처음 정착한 Pilgrim Fathers와 그들을 뒤따라 온 많은 사람들은 종교의 박해를 피해 자신의 종교적 자유를 위해 미국에 온 것처럼, 신대륙에서는 종교적 탄압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미국 헌법은 자유 의사에 따라 종교를 믿고 어느 종교도 국가의 종교가 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정부에서 교회의 활동을 지원할 수 없으며 학교에서도 예배를 드릴 수 없다. 그러나 미국 의회는 기도로 매년 회기를 시작한다.

다양한 종교

미국인의 90%가 종교를 갖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그 중 약 94%가 기독교이다. 카돌릭 보다는 신교를 믿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신교는 장로교, 침례교, 루터교, 감리교 등이 있어 카돌릭은 신교보다 수는 적으나 가장 큰 종교 그룹이다. 비기독교 그룹 중에서는 유태교가 가장 많은데 유태교인은 전체 인구의 4%를 차지한다. 인구의 약 2%는 회교도이며 불교도와 힌두교도도 약간 있다. 북미의 Native Indian은 자신들의 부족 종교를 믿고 있다.

지역에 따른 차이

미국에서는 지역에 따라 종교적 차이가 있다. 그 이유 중의 하나는 다른 이민 집단이 미국으로 이주하여 정착하였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루터교는 독일인들과 스칸디나비아 사람들이 많이 믿는 종교인데 그들이 중서부 지역에 정착하였기 때문에 중서부 지역에 많은 루터 교회가 있다. 침례교는 남부에서 발달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