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

 1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1
 2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2
 3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3
 4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4
 5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5
 6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6
 7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7
 8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8
 9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9
 10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10
 11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11
 12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12
 13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13
 14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14
 15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15
 16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16
 17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17
 18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18
 19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19
 20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다국적기업경영] 샤넬 CHANEL 기업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샤넬 소개
- 샤넬의 로고
- 샤넬의 특징
- 샤넬 스타일의 특징
- 샤넬의 브랜드 컨셉트&이미지
- 기업 연혁

2. 코코샤넬과 칼 라커펠트

3. 샤넬의 전략
- 4P 분석
- STP 전략
- SWOT 분석

4. 샤넬의 성공 및 부진
- 경쟁기업 (루이비통) 4P 분석
- 샤넬의 성공요인
- 100년 샤넬의 비결
- 샤넬룩에서 샤넬스타일
- 샤넬의 부진

5. 럭셔리브랜드 및 결론
- 럭셔리브랜드의 시장규모, 특징 및 차별화 전략
- 럭셔리브랜드의 성공비결
- 샤넬의 미래

본문내용
*샤넬의 특징
① 대담성
끊임없이 구습에 도전하던 여성 가브리엘 샤넬의 대담함은 자신이 만들어낸 진홍빛 립스틱에 비견된다. 동시대 여성들이 목 끝까지 단추를 채우고 다닐 때 그녀는 목을 드러내는 셔츠를 입었고, 발목을 드러내는 바지를 입고 남성들처럼 당당하게 거리를 활보했다. 1차대전이 계속되면서 옷감의 수요가 부족하게 되자 그녀는 이전에는 남성들의 속옷에만 사용되던 저지를 이용하여 훌륭한 여성 드레스를 만든다. 교양 있는 독신여성들이 남성의 속옷에 대해 생각한다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시대에 말이다.
“패션은 지나가도 스타일은 남는다.”
샤넬은 코르셋과 허리받이인 버슬을 벗고 활동의 자유와 선택의 자유를 선사함으로써 오늘날까지도 여성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샤넬은 사치가 인간의 정신에 있어 사랑만큼 중요한 것이라고 믿었지만 그녀가 의미하는 사치는 세속적인 의미가 아닌 절제된 것이었다. 이를 증명하듯 그녀는 자신의 장신구들을 모두 분해하여 나온 귀금속과 모조보석을 자유롭게 혼합하여 새로운 장신구들을 만들기를 반복한 뒤 언제라도 착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장신구를 창조하였다.
󰡒보석을 바라볼 때는 마치 차를 타고 지나가다 길가에 핀 사과꽃을 바라보듯 천진한 마음으로 보아야 한다.󰡓
󰡐소년 같은 여성󰡑을 위한 패션을 창조한 샤넬은 그 대담성으로 인해 언제나 모순적이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비록 남성복에서 영감을 얻긴했지만 샤넬은 늘“여성적인 여성일수록 강한 여성“이라고 믿었다. 칼 라거펠트는 샤넬의 대담성과 미묘함에 스스로의 위트를 더해, 매 시즌 새로운 샤넬 룩을 선보일 때마다 가브리엘 샤넬이 신조를 계승하고 있다.

② 완벽주의
코코 샤넬은 천재라 불리는 것을 싫어했다. 천재란 노력은 적게 하고 운은 좋은 사람을 의미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녀는 장인, 그리고 절제된 표현의 대가로 기억되길 원했다. 수녀원 부속학교에서 재봉기술을 익힌 뒤 그녀는 친구들과 주변사람들을 위해 모자 만드는 일을 시작했다. 그들은 샤넬이 경마장에 갈 때 대담하게 착용하던 것과 같은, 주문 제작된 단순한 모양의 모자를 아주 좋아했다. 주름장식과 버슬에 싫증났던 그 당시 여성들은 깔끔한 선과 간결한 여성스러움이 빛나는 샤넬 디자인을 기꺼이 받아들였다. 모자의 성공에 크게 고무된 샤넬은 곧 자신의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당시 붐이 일고 있던 의류산업에 적용했다.
엄격한 작업감독이었던 샤넬은 종종 패션쇼가 시작되기 바로 전에도 옷 솔기를 뜯어버리거나 어깨선을 다시 고치곤 했다. 심지어는 살롱 바닥에 드러누워 옷 가장자리가 그녀의 요구에 맞게 정확하게 바느질되었는지 검사했다고 한다.
"사치는 내부가 외부만큼 아름다울 때 존재한다." 세밀한 부분까지 끊임없이 주의를 기울였던 코코 샤넬은 오늘날 수많은 디자이너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③ 유일함
피카소는 그녀를 "유럽에서 가장 뛰어난 감각을 지닌 여성"이라 칭했다. 조지 버너드 쇼는 그녀를 두고 "세계 패션의 경이"라 말했다. 흉내낼 수 없는 개성을 지닌 여성 가브리엘 코코 샤넬은 끊임없이 자신의 창조성을 개발하여, 불후의 상상력으로 20세기 여성의 패션을 창조한 디자이너가 되었다.
"사람들은 나의 옷 입은 모습을 보고 비웃었지만, 그 것이 바로 내 성공의 비결이었다. 나는 그 누구와도 같지 않았다."
샤넬의 평생지기였던 장 콕토우는 샤넬이 아니었다면 '우리들 중 누구도 유명해지지 못했을 것'이라고 단언하며 그녀에게 애정을 담아 '샤넬은 흑조(黑鳥)의 머리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샤넬의 또 다른 친구 꼴레뜨는 "그리고 검은 소의 심장을 가지고 있지"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무에서 출발하여 성공에 이른 샤넬은 평생을 두고 철저한 독립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오늘도 샤넬사는 개인의 소유이며, 이는 럭셔리 마켓에서는 매우 드문 경우다. 20세기 초에 샤넬사를 유일무이한 존재로 만들었던 코코샤넬의 이러한 아방가르드적 사고는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참신한 것이다.

*아방가르드적 사고: 매우 개성적이고 과격한 전위적 캐주얼 패션.

④ 열정
"나는 어떤 일이건 대강 해 본 적이 없다"라고 코코 샤넬은 말한 바 있다. 훌륭한 이야기꿈 이었고 플라이 낚시의 명수였으며 뛰어난 기수이기도 했던 샤넬은 그녀에 대한 모든 도전을 받아들여 승리를 얻어냈다. 일부터 사랑까지 샤넬은 자신의 모든 경험들로부터 새로운 영감을 이끌어 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