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러시아영화의 문화적인 측면과 잘 알려진 러시아음악 조사분석(A+자료)

 1  [경영학] 러시아영화의 문화적인 측면과 잘 알려진 러시아음악 조사분석(A+자료)-1
 2  [경영학] 러시아영화의 문화적인 측면과 잘 알려진 러시아음악 조사분석(A+자료)-2
 3  [경영학] 러시아영화의 문화적인 측면과 잘 알려진 러시아음악 조사분석(A+자료)-3
 4  [경영학] 러시아영화의 문화적인 측면과 잘 알려진 러시아음악 조사분석(A+자료)-4
 5  [경영학] 러시아영화의 문화적인 측면과 잘 알려진 러시아음악 조사분석(A+자료)-5
 6  [경영학] 러시아영화의 문화적인 측면과 잘 알려진 러시아음악 조사분석(A+자료)-6
 7  [경영학] 러시아영화의 문화적인 측면과 잘 알려진 러시아음악 조사분석(A+자료)-7
 8  [경영학] 러시아영화의 문화적인 측면과 잘 알려진 러시아음악 조사분석(A+자료)-8
 9  [경영학] 러시아영화의 문화적인 측면과 잘 알려진 러시아음악 조사분석(A+자료)-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러시아영화의 문화적인 측면과 잘 알려진 러시아음악 조사분석(A+자료)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들어가며

*본론

1. 영화로 살펴보는 소비에트 러시아

1). 혁명 전 러시아 영화

2). 혁명직후 소비에트 영화

3). 1920년대의 소비에트 영화

4). 1930년대의 소비에트 영화. (중요 부분)

5). 1940년대 소비에트 영화

6). 1950년대 60년대 소비에트 영화

7). 브레즈네프시대의 소비에트 영화(1964-1982)

8). 개혁. 개방기 이후의 러시아 영화

2. 우리에게 잘 알려진 러시아 음악


1). Cranes(백학) / Iosif Kobzon(이오시프 코브존)

2) 가을의 노래 / 안나 게르만

3) Kolokolchic(코로코치기) / Natalia Senchukova(나탈리아 센츄코바)

4) 크리산테메스(국화) / Svetlana&Pide Lowtchek(스베트라나&피데로체크)

5) 스따르이 끌룐(단풍) / 트리오 메리지안

6) Theme Bulgare(불가리아 테마) / Svetlana(스베트라나)

7) Million Of Red Roses / Alla Pugatcheva(알라 푸가쵸바)

8) Fastidious Steeds(야생마) / Vlaclmir Vysotsky(블라드미르 비소스츠키)

9) Confession / Sankt Petersburg (샹트 페테르부르크)

10) Listen Up Guy / Everest

3 . 빨간색을 사랑한 러시아

* 결론

본문내용
*본론
1. 영화로 살펴보는 소비에트 러시아

1). 혁명 전 러시아 영화
러시아는 프랑스의 뒤미에르에 의해 처음 영화를 접하게 되고 조금씩 러시아인들에게 관심을 얻었다. 20세기 초 황제의 폭정으로 혁명운동이 점점 커지면서 점차 사회적 현상을 반영, 비판하는 기능으로 발전해갔다. 또한 세계 1차 대전이 일어나기 전에는 대부분의 영화가 전쟁선동 영화이고 전쟁 중에는 영화는 애국심의 고취를 목적으로 하였다.
2). 혁명직후 소비에트 영화
1917년 10월 혁명은 모든 분야에서 변화를 가져왔는데 이 시대 영화는 볼셰비키들에 의한 대중들의 교육과 계몽의 (공산주의 이념과 민중의 교화) 도구로서의 기능을 하였다. 영화는 적극적인 지원 속에서 정부의 완전 통제 하에 있었고 그에 반해 ‘사회적. 정치적’ 불안으로 배우들, 감독들, 인력들은 외국으로 빠져나갔다. 이러한 상황아래 정치적 선동영화, 뉴스 영화와 타큐멘터리 영화가 만들어졌다.
3). 1920년대의 소비에트 영화
1차대전과 내전으로 경제 상황 또한 매우 어려웠고 영화 제작산업 또한 더욱 악화 되었다. 그러나 신 경제 정책으로 국가산업과 함께 영화산업도 활성화되었다. 1924년에는 모든 국립영화기관을 통합한 ‘소브키노’가 탄생되고 영화제작에 유능한 인물들이 유입되면서 창조적 활기를 뛰기 시작했다. 이렇게 20년대 초에 유능한 인력과 시설 및 자본의 확립으로 영화의 발전과 다양화를 가져오는 등 소비에트 우성영화의 황금기를 이루게 된다.
4). 1930년대의 소비에트 영화. (중요 부분)
1932년 ‘사회주의적 사실주의’라는 개념이 등장하면서 예술의 사회적 역할의 중요성이 더욱더 강조 되었다. 사회주의 정신으로 민중을 교육시키고, 사상적 개조의 임무를 띤 혁명의 발전 속에서 현실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창작방법인 개념이다. 이 당시 영화의 주인공으로는 이전 작품들의 대중이나 집단이 아니라 사회주의 건설을 위해 노력하는 지도자와 민중의 대표자이다. 30년대 중반이후 정부의 검열제도 등으로 창조적 정신은 완전 없어지고 몇 가지 진부한 전형을 보인다.
첫째. 다양하게 형상화 된 레닌의 모습이 영화속의 주인공으로 자주 등장한다. 스탈린은 레닌의 절대적 모습을 통하여 자신의 신화화 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었다.
-작품...베르토프...스트로예바...유트케베치
둘째.문학작품과 역사 속에서 나타난 인물들을 영화화하였다. 주로 주인공의 업적과 그의 확고한 국가관과 애국심을 드러냈다.
-작품...페트로프...페트로프..브이토프...프라보프
셋째. 노동의 가치와 노동의 위대성 강조되었다.
-작품...에르믈레르...젤리테르...헤이피츠..자르히

5). 1940년대 소비에트 영화
1940년대에 들어서면서 스탈린의 공포정치가 더욱더 강화되어 정적인 분위기가 점차 고조되었다.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면서 조국을 위해 영웅적으로 투쟁하는 민중에 대한 영화가 많이 제작되었고 전쟁 후에는 ‘이데올로기 문제에 대한 공산당 중앙위원회 계약’이 등장하여 문학과 예술에서 공산주의 정신의 교육이 더욱 강조되었다.
이 시기 큰 특징은 제2차 세계대전의 실제 영웅으로 스탈린을 이상화하고 절대화했으며, 사회주의적 사실주의의 원칙을 더욱 극단적으로 해석하였다.
6). 1950년대 60년대 소비에트 영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