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

 1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1
 2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2
 3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3
 4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4
 5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5
 6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6
 7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7
 8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8
 9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9
 10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10
 11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11
 12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12
 13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13
 14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14
 15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15
 16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16
 17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17
 18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18
 19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19
 20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업의 신제품 개발의 성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Ⅰ. 문제의 제기
Ⅱ. 기존 문헌의 검토
Ⅲ. 연구모형 및 가설
Ⅳ. 연구방법
Ⅴ. 결과 분석
Ⅵ. 결론
본문내용
기업의 최고경영자는 신제품개발 프로젝트가 진정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있는가를 판단하여야 한다. 그리고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내부 능력을 확인하여, 자금과 인력을 적절하게 할당하여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연구개발부서의 효과적인 계획 및 실행은 신제품 개발 성공에 필수적이다 (Collier, 1986). 특히, 신제품 개발에서의 기술 변수는 제품의 성패를 좌우한다 (Globe et al., 1978). 예를 들어, 기술적 기회의 포착, 연구개발의 적절한 관리, 충분한 개발 자금, 기술 상의 기업가 정신 등이 이에 포함된다.
생산능력은 품질, 원가, 신속한 납기 등과 같은 생산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이며, 이것이 높을수록 신제품 개발의 성공 확률은 높아진다고 볼 수 있다. 이 가운데에서 품질은 소비자의 사용에 적합한 상태를 의미하는데, 이는 기업성공의 기초가 된다. 품질은 또한 설계명세서의 필요한 모든 부문을 포함하여야 하는데, 적절한 시간과 장소, 적절한 원가도 포함한다. 그리고 납기는 주문을 받은 후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공급할 때 까지 소요되는 기간이다. 납기준수를 신뢰성있게 유지한다면 첨단기술이 없이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고객에게 상품을 적기에 인도하는 것은 기업의 핵심 과제이다. 예정납기일과 실제납기일의 차이가 없이 일치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왜냐하면 그 차이가 벌어지면 벌어질수록 그 만큼 위험도 따라서 증가하기 때문이다.
시장의 잠재력과 시험 마케팅을 적절하게 수행하는 기업은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어떠한 광고와 유통과정이 필요한지를 잘 알고 있다. 이러한 기업은 또한 시장에서의 목표 고객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있다. 그리고 경쟁사에 대한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 능력이 우수하다. 우수한 마케팅 능력은 제품의 성공에 중요한 전제 조건이 된다(Cooper, 1985).
이러한 내부능력은 최고경영자의 경영능력에 의하여 영향을 받으며, 또한 팀운영도 최고경영자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