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

 1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1
 2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2
 3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3
 4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4
 5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5
 6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6
 7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7
 8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8
 9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9
 10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10
 11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11
 12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12
 13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기업의 내부 서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언
Ⅱ. 내부마케팅의 개념
Ⅲ. 내부마케팅의 론리적 개념확장
Ⅳ. 내부마케팅의 조직능력제고를 위한 론리
Ⅴ. 내부마케팅의 사회적 프로세스
Ⅵ. 내부마케팅의 「모델」 형성
Ⅶ. 결 론
본문내용
Ⅲ. 내부 마케팅의 론리적 개념확장


내부 마케팅을 전문기능적 방법으로 접근하여서는 안된다. 내부 마케팅은 인적자원 개발, 종업원관계,조직개발,전략적 관리, 품질관리, 거시마케팅 등과 같이 분리되었던 다수 경영기법들의 수렴을 필요로 한다. 사업을 효과적으로 경영하기 위해서는 이런 많은 전문기능들의 밀접한 통합이 필요하고, 경영은 연속적이고 복합적인 과정이기 때문에 일련의 분리된 단계로 간주될 수 없다는 인식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관리자의 업무는 여러 다른 영역으로 구분되는 것이 아니라, 기능적으로 구별할 수 없고 전통적인 기능들(협상가, 자원배분자, 정보유표자 등)을 두루 포함하는 기술의 포트폴리오라는 것은 이미 민쯔베르가 인정한 사실이다.
내부 마케팅에 관한 근본사상은 기본적으로 타당하다고 생각되지만,마케팅 지향성이든 전사적품질관리(Total Quality Management)를 통해서든 간에 고객 지향성의 획득이라는 진정한 문제를 고려하기 위해서는, 조직 경영진이 조직 전체에 대한 올바른 거시마케팅 원리의 적용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기술과 능력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내부 마케팅 형식은 많은 조직들이 필요로 하는 주요 재지향 메카니즘을 제공할 수가 있다. 그러나,오직 내부마케팅만이 마케터들이 미시마케팅 개념과 관련된 도구를 적용하는 유일한 영역이라는 생각은 너무 편협하며, 모든 내부 이해당사자들의 필요를 진정으로 고려하지도 못한다.
이와 같은 시각에서, 내부 마케팅 개념에 대한 현재의 해석은 마케팅 지향적이라기보다는, 오히려 전통적인 마케팅 개념에 기초한 ꡒ제품ꡓ 지향적 색채가 농후하다고 볼 수 있다.그러므로 마케터들은 사업경영 패러다임으로서 내부 마케팅 개념의 진정한 가치를 입증하고 싶어하기에 앞서, 우선 이 문제에 관하여 자신들의 가정부터 정리해야 할 것이다.
점진적인, 혹은 전환적인 변화를 달성함에 있어서 내부 마케팅이 수행하는 역할은 다음과 같다. 수행계획의 장벽을 극복하는 최선의 방법중 하나는 여러 단계와 부서들을 계획개발에 참여시키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