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광고 용어 사전

 1  [인문]광고 용어 사전-1
 2  [인문]광고 용어 사전-2
 3  [인문]광고 용어 사전-3
 4  [인문]광고 용어 사전-4
 5  [인문]광고 용어 사전-5
 6  [인문]광고 용어 사전-6
 7  [인문]광고 용어 사전-7
 8  [인문]광고 용어 사전-8
 9  [인문]광고 용어 사전-9
 10  [인문]광고 용어 사전-10
 11  [인문]광고 용어 사전-11
 12  [인문]광고 용어 사전-12
 13  [인문]광고 용어 사전-13
 14  [인문]광고 용어 사전-14
 15  [인문]광고 용어 사전-15
 16  [인문]광고 용어 사전-16
 17  [인문]광고 용어 사전-17
 18  [인문]광고 용어 사전-18
 19  [인문]광고 용어 사전-19
 20  [인문]광고 용어 사전-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문]광고 용어 사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업종 1사제
5.I법칙
AAA
ACCOUNT
ACCOUNT EXECUTIVE
ACCOUNT SUPERVISOR
Ad
A.D
ad. coverage
ad man
본문내용
1업종 1사제

company one agency system. 광고 대행사가 하나의 업종에서 1개밖에 취급하지 않는 제도. 다시 말하면 광고 대행사는 동일 업종에서 2개사 이상은 취급하지 않는 제도. 광고 대행사의 원칙이다. 미국은 제대로 지켜짐. 일본은 제품을 여러 대행사에 맡긴다 (예, 자동차 소형차 A 사, 중형차는 B사). 우리 나라는 1업종 1사제 원칙이나 경쟁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다른 중소기업의 광고 대행 가능하다. 예), 화장품(동방), 경쟁사(엘지) 기타 다른 중소기업 제품을 동방이 대행하는 수도 있음)

5.I법칙

광고 작성상의 rule의 하나로 5개의 I가 붙은 말로 표현하는 것. ① idea(다른 회사 보다 아이디어가 좋은가?), ② impact(화제 시킬 만큼 임펙트가 있는가?), ③ interest(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가?), ④ information(흥미를 확신할 만한 정보가 있는가?), ⑤ impulsion(구매를 충동시킬만 한가?).

AAA

(American Academy of Advertising). 미국 광고 아카데미. 창립 1958년. 대학의 광고 강좌 담당의 교수, 조교수, 강사에 의해 결성. 기관지 를 발행하고 있다.

ACCOUNT

단골 광고주, 원래 회계, 계산서 등의 의미. 광고의 회계에서 변하여 단골손님이 되었다. 광고주의 모든 것을 습득해서 대행사에 광고주를 대표해 광고주의 의견을 설명하고, 대행사의 의견을 광고주에게 재설명을 함. 참고) ① client - 지적(형이상학적) 서비스의 대상자. ② audience - 커뮤니케이션, 소비자의 가장 큰말. ③ consumer - 일반 적인 소비자 ↔ 생산자와 대립. ④ customer - 좁은 의미의 고객. →client

ACCOUNT EXECUTIVE

AE 의 약칭. 대행사를 대표해서 광고주와의 연락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 광고주의 account 을 집행하는 사람을 의미. 광고 대행사의 연락 부장. 영업부장급. 광고의 전문지식은 물론, 광고주가 속한 산업의 양태도 물론, 제품 지식에도 정통하고 또 대리점 내부의 제기능을 활용해서 제작 스텝과 광고주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등 마케팅과 크리에이티브 산업에 정통한 능력이 요구된다.

ACCOUNT SUPERVISOR

일반적으로 광고 대행사 내부의 몇 명의 AE를 통괄 하는 사장. AE와 같은 경우도 있다.

Ad

Advertising 또는 Advertisement의 약자.

A.D

① 인쇄 매체에서는 art director의 약칭. ② 전파 매체에서는 assistant director(프로그램 제작. 연출을 담당하는 director 보좌)의 약칭.
 


ad. coverage

도달 범위. 광고매체의 도달 지역, 또는 광고에 접촉하는 세대수, 인원수, 전파 매체에서는 각국의 service area (청취, 시청가능지역), 인쇄 매체에서는 발행부수이다.

ad man

광고인. 광고에 관계한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

Advertisement

광고물. 단 인쇄된 광고물을 가리키는 것이 보통이다. advertising은 광고 활동 전반을 가리키는 것에 반해 advertisement는 광고물 그 자체를 말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