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관광사업론] 요트를 통한 관광사업에 관한 분석

 1  [스포츠관광사업론] 요트를 통한 관광사업에 관한 분석-1
 2  [스포츠관광사업론] 요트를 통한 관광사업에 관한 분석-2
 3  [스포츠관광사업론] 요트를 통한 관광사업에 관한 분석-3
 4  [스포츠관광사업론] 요트를 통한 관광사업에 관한 분석-4
 5  [스포츠관광사업론] 요트를 통한 관광사업에 관한 분석-5
 6  [스포츠관광사업론] 요트를 통한 관광사업에 관한 분석-6
 7  [스포츠관광사업론] 요트를 통한 관광사업에 관한 분석-7
 8  [스포츠관광사업론] 요트를 통한 관광사업에 관한 분석-8
 9  [스포츠관광사업론] 요트를 통한 관광사업에 관한 분석-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포츠관광사업론] 요트를 통한 관광사업에 관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요트란?

1)요트의 종류
2)요트의 가격
3)요트 면허

2.요트즐기기

3.마리나

1)마리나란?
2)국내⦁외 마리나 현황
3)해외 사례
4)국내 마리나 어떻게 발전해야할까?!

4.국내요트 산업에 대한 문제점및 개선방안

1)해양레저 관련 인프라 부족
2)레져선박 구입및 사용에 필요한 금융보험상품미비
3)선반운항 관련 규제 강화

5. 요트!! 왜 뜨고있을까?

본문내용
2.요트즐기기

1)저렴하게 즐기기 - 렌트의 경우 시간당 7~8만원선(인당)이며 인원제한 없이(최대승선인원) 빌릴 경우 25~35만원
선이다. 렌트비용이 부담이 된다면 요트체험 또는 요트동호회에 가입해 즐길 수 있다. 요트체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함 께 타는 대신 3~4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요트 동호회에는 요트를 소유한 회원이 다른 회원들과 함께 정 기적으로 요트를 타고 있다. 국내에서 동호회나 개인이 요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은 부산 수영만, 충무, 경기도 안산 대부 도, 충청남도 서산 안흥, 전라남도 여수, 경상남도 포항, 제주도 등이 있다(한강 난지선착장에도 있음).
자신과 가장 가깝고 편리한 곳으로 찾아가서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평균적으로 전국의 요트동호회 1일 세일링 비용은 3~5만원. 한국관광공사 해피크루즈 5~5만5천원으로 약 6시간코스 배낚시, 바비큐뷔페, 레크리에이션, 이벤트 선물등 다 양한 프로그램으로 이용객의 피드백이 좋다.

2)크루즈 여행 - 지중해 10일 코스 기준 약 300~350만원, 동남아 일주일 코스 기준 약 150만원, 미주 10일 코스 기 준 약 350만원.

3.마리나
1)마리나란? - 마리나는 해안의 산책로(라틴어)에서 유래된 말로써 모든 종류의 유람선을 위한 외곽시설, 계류시설, 수역 시설, 유람선 취급시설, 육상시설, 안전시설 및 이에 관련된 서비스 시설을 구비한 것. 즉, 보팅 수역, 육역 및 시설의 종 합체로 정의하고 있다. 일본 항만법에 의한 새로운 마리나의 정의는 유람선을 계류, 보관하고 이것을 매체로 한 해양성 레크레이션에 필요 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항만. 즉, 마리나는 단지 유람선을 계류, 보관하기 위한 외곽시설, 계류시설에 그치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모든 시설을 포함한 개념, 클럽하우스, 주차장, 보트선착장 등은 물론 호텔, 맨션, 쇼핑센터, 연수시설 등을 포함한 포괄적인 개념으로 이해할수 있다. 그러나 상기한 모든 시설을 반드시 갖출 필요는 없고 계류시설만으로도 마리나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마리나를 분류하는데 있어 성립조건에 의해서 인공항, 천 연항으로, 지리조건에 의해서 해항, 하천항, 호항, 운하항 등으로 분류할 수 있고, 기능 역할에 의해서 일상형, 리조트형으로 리조트 정비, 관리운영주체에 의해 공공, 민간 마리나로 분류할 수 있다.

2)국내⦁외 마리나 현황
※국내 마리나 현황
운영중 (10곳) 개발예정(18곳)
▪부산 요트 경기장 ▪목포 해양공원 마리나
▪금호 충무마리나 리조트 ▪신안군 보트마린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