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에 걸쳐 전자파에 노출된 마우스의 특징

 1  2세대에 걸쳐 전자파에 노출된 마우스의 특징-1
 2  2세대에 걸쳐 전자파에 노출된 마우스의 특징-2
 3  2세대에 걸쳐 전자파에 노출된 마우스의 특징-3
 4  2세대에 걸쳐 전자파에 노출된 마우스의 특징-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세대에 걸쳐 전자파에 노출된 마우스의 특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최근 전자파 응용 기기의 보급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어 이 분야의 종사자들뿐만 아니고 일반인에게도 전자파에 노출되는 기회가 많아지고 있다. 모든 방사선은 생체 조직에 대하여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여러 가지 기능장애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 GHz이하의 산업용 전자파에도 과도히 노출되는 경우 소위 전자파 증후군이라 불리는 병변을 일으킨다. 그 중에는 전자레인지의 누설 전자파가 백내장이나 유방암을 유발한다는 보고가 있고, 휴대전화기의 송신 전자파가 뇌종양, 백혈병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나와 있으며, 그 밖에도 전자파로 인한 고혈압, 두통, 기억감퇴 등도 다수 보고 되고 있다.
Locher 와 Liburdy10)는 50/60 Hz의 ELF(extremly low frequency)의 자기장조건이 발암인자로서의 가능성을 제시 하였으며, Huuskonen 등11)은 ELF와 VLF(very low frequency)의 자기장조건에서 기형 및 생식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견해를 내놓았다. 최근에는 EMF에 노출되었을 때 DNA의 구조가 깨지면서 염색체에 변이를 일으킬 수 있는 유전자변이가 주요원인이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으나,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의 이러한 통신 기기의 사용이 급증하면서, 전자파가 인체나 생체에 미치는 영향의 유해 여부에 관한 논의가 활발히 전개되고 있으며, 주로 공학자들에 의하여 전자장의 인체 안전 기준 제정 작업이 진행 중에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전자파의 영향에 관한 연구는 주로 외국에서의 연구 결과의 분석에만 의존하여 국내에서의 전자파에 의한 의학적 연구나 사례, 인체장해 원인의 철저한 분석과 대책이 없는 상황이다. 일본에서는 이러한 전문가가 국립환경연구소를 중심으로 활성화 되고 있다. 여러 전자 기기와 전력 장치에서 발생되는 전자파에 의한 영향이 무엇인지, 어떻게 인체에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서 이에 대한 연구가 시급한 실정이다. 세계보건기구인 WHO에서도 1996년부터 전자파의 유해성에 관심을 가져, 각국의 연구를 토대로 2005년에 전자파의 안전권고치를 마련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국제암연구기관(IARC) 및 미국, 일본 등이 참여 중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