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

 1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1
 2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2
 3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3
 4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4
 5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5
 6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6
 7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7
 8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8
 9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9
 10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10
 11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11
 12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12
 13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13
 14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14
 15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15
 16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운영관리] 3자 물류 서비스-싱가포르의 전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소개

논문 리뷰

3자물류 서비스 사용의 범위

하청 물류 서비스 결정을 위한 의사결정과정

물류관리 서비스 계약의 미래유용성

리서치 방법론

결과

3자물류(thrid party logistics services)이용 범위

의사결정시스템

이용 회사에 대한 아웃소싱의 효과

3자 물류서비스의 미래 유용성

결론

토의 결과
본문내용
Sinl(1996)에 의해 미국에서 수행된 설문에서는 아웃소싱의 중요한 후보로써 운송, 창고, 재고관리, 주문 수행, 정보시스템 과 포장 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기업들은 어떤 것을 아웃소싱할지 어떻게 정해야 할까?
이전의 연구에서 3자물류 공급자의 전반적인 사용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것이 있다.
(Lieb 1992;Ballou 1993Lieb et al, 1993 a 1993 b 참조)
이 요인들은
(1)3자물류 서비스의 사용범위
(2)하청 물류 서비스 제공자 선택에 대한 의사결정, 그리고
(3) 하청물류 서비스의 사용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

이상의 요인들은 미래의 하청 물류 서비스의 사용을 결정한다. 우리는 이런 요인을 언급한 논문들을 리뷰 해볼 것이다.


3자물류 서비스 사용의 범위
생산 기업과 3자물류 서비스 공급자의 관계가 길어지면, 더 광범위한 3자물류 서비스의 사용과 양자간의 더 높은 수준의 위임, 그리고 하청 물류에 더 많이 투자하려고 하게 된다.
Lieb et al(1993b)는 3자물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미국과 유럽의 생산자의 경험을 비교했다.
저자는 사용의 범위를 다음의 요소와 같이 시험했다.

-c3자물류 서비스 사용에 대한 책임의 수준 (광범위한 사용부터 매우 제한적인 사용까지)
-3자 물류 공급자에게 할당된 총예산의 비율
-3자물류 회사들에 의해 제공되는 지리적인 범위( 국내 ,국제)
-3자물류 서비스 이용하다(창고관리, 화물 혼재수송, 선박관리 , 주문이행, 반품, 운반수단 성택, 물류 정보 시스템, 비율 협상, 상품 조립, 주문 진행, 재고보급)
-3자 물류의 성향과 기간

이 연구는 유럽 기업들은 그들의 미국 경쟁기업들에 비해, 매우 많이 3자 물류 서비스에 위탁하고 또한 전체적으로 많은 금액의 예산을 3자 물류 회사에 배정했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양 지역에서 온 회사들은 공히 아웃소싱의 필요는 전부 혹은 전혀의 제안이라는 것에 동의했다. 내부, 외부 물류서비스의 혼합은 일관성을 보증하는 더 나은 통제와 균형을 제공한다. 그리고 최고의 사례와 산업 선문 지식의 교차된 상호교류를 제공한다. 이것들은 어떤 서비스를 하청을 주어야 하는지, 창고, 선적통합, 그리고 선박 관리 등의 가장 빈번히 아웃소싱되는 서비스들로 이루어 진다.
대부분의 설문 응답 회사들은 1년에서 3년까지로 변동하는 3자물류 서비스 하청 계약을 협상해 본적이 있다고 했다. 여기서 발견된 가장 큰 차이는 유럽회사들이 그들의 하청에 수행 인센티브를 더 높은 비율로 포함시키고 있다는 것이었다.
Dapiran et al (1996) 은 거대 호주기업에 의한 3자 물류의 쓰임의 개관을 제시했다.
이 연구들은 3자물류의 쓰임이, 호주의 기업들은 미국의 기업들에 비해 그들의 3자 물류에 대한 위임을 광범위하게 1/5이상 하는 것으로 특징지어지고, 회사의 1/4은 총 물류 예산의 50퍼센트 이상을 하청 업체에 할당하는 것으로 제시했다.
선박 관리, 창고관리와 혼합선적은 가장 빈번히 아웃 소싱되는 물류 서비스이다.
McMullan (1996)은 운송과 유지, 그리고 창고 업무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KPMG 컨설팅 그룹의 고객들 중 가장 많이 아웃소싱 되는 업무라는 사실을 찾아냈다.
Bardi와 Tracey (1991)는 미국제조업자들의 운송 실례에 대한 조사에서 화물 운송료 청구서 회계 감사와 지물 그리고 운송 보고들이 가장 빈번히 아웃소싱 되는 운송 기능이라고 발표했다.
흥미로운 독자는 O`Laughlin (1998), Rinehart(1992), Gilmour et al(1994).Gentry (1996) , Kim(1996), Min (1996) Lieb and Randall(1996) Tate (1996) 그리고 Cooke (1998)의 세계의 다양한 부분에서 사용되는 3자물류의 트렌드의 관한 논의를 찾아보길 바란다.
요약해서 말하면. 자원들의 3자물류 서비스에 대한 쓰임과 위임은 인해 각 계약자에게 그들의 상호에 대한 접촉 부분에서 더 편리해 질 것이다.
이 연구의 한가지 목적은 싱가포르 기업을 위한 3자물류 관계의 발전 과정의 특성을 밝히는 것이다.

하청 물류 서비스 결정을 위한 의사결정과정
기업들은 여러 가지 이유에서 물류 기능을 아웃소싱한다. Sheffi(1990)은 미국에서 아웃소싱 물류의 성장 이유를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다

-핵심 사업에 집중하기 위하여
-더 나은 운송 솔루션
-향상된 서비스와 원가 절감
-많은 회사들의 범위를 뛰어넘는 필요한 기술의 전문적 지식과 전산화된 시스템의 발전
-전문적이고 좋은 장비를 갖춘 물류 서비스에 대한 필요

이러한 이유들은 Bardi 와 Tracey(1991)의 미국 기업들의 운송 아웃소싱 실례 연구에서 도 보고되어있다. 흥미 있는 독자들은 아웃소싱 물류 기능 결정의 driver로서의 다음에 제시된 이유들의 한 부분을 보고한 Watson 과 Pitt(1989) Zubrod(1990) Cooke(1988) Richardson (1990)
그리고 Foster 와 Muller(1990)의 논문을 참조하라.
‘핵심 활동에 포커스를 맞추는 능력, 정교한 기술 사용 습득, 자원 감소에 대처, 자본 투자 삭감, 3자의 전문적 지식 활용, 매우 사용자 편의화된 서비스 접수, 재고 축소,
계약의 한 시점에서의 시장들은 점점 더 활동적이 되어 간다. 국제정인 해상운송업 안에서 경쟁적으로 이득을 얻기 위해 물류관리를 이용한다.
유럽에서, 유용성은 유럽연합의 불확실성을 뛰어넘고, 조절하는 구조가 변화가능하기 때문에 물류관리의 기술을 계약하는데 또 다른 중요한 원인이다. 아웃소싱의 혼합된 시스템은 즉, 물류기술의 부분적인 아웃소싱이다. 이것은 회사가 리더십과 물류업무의 가격과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논의는 또한 균형 잡히고 통제 가능한 운영을 제공한다, 그러므로 지속성과 유용성을 둘 다 보장할 수 있다.
이전 논의에서 나온 것처럼 아웃소싱은 다양한 동기를 발생시키는 복잡한 논제이다. 아웃소싱 물류관리 서비스에 의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들을 3PL(생산자와 판매자의 물류를 3자를 통해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것.) 서비스의 제공자들은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의사결정과정을 이해함으로써 공급자들은 이익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통찰력을 얻게 되고 더 집중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하청물류업체에서 의사결정과정을 통치하는 다음의 중요한 요소들은 Lieb과 Dapiran이 규명했다;
▶ 조직화된 레벨에서 아웃소싱 결정은 만들어진다;
▶ 기능적인 영역은 프로세스 안에서 포함시킨다;
▶ 정보의 원천;
▶ 회사에서 아웃소싱하는 것 안에서의 유보;
▶ 기준 선택
목표를 발전시키고 기준을 선택함으로써, 회사들은 제 3자가 그들의 욕구와 현재의 운영에 “딱 맞는” 것을 제공하는데 있어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다시 말해, 회사들이 프로세스를 심사하는 것을 신식으로 하고, 제 3자 제공자가 궁극적으로 선택함과 더불어 관계가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을 높이도록 도와준다. Sink는 3자의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가장 중요한 능력들이다. 회사들은 쉽게 동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