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

 1  [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1
 2  [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2
 3  [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3
 4  [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4
 5  [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5
 6  [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6
 7  [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7
 8  [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8
 9  [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바디샵의 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Ⅰ. 바디샵이 태어나기 까지

본론
Ⅰ. 마케팅의기본이념
1. 동물 실험 반대 운동(Against Animal Testing)
2. 커뮤니티 트레이드 (Support Community Trade)
3. 자아 존중 캠페인 (Activate Self Esteem)
4. 인권 보호 캠페인 (Defend Human Rights)
5. 지구 보존 캠페인 (Protect Our Planet)

Ⅱ. SWOT 분석
1.Strength
2.Weakness
3.Opportunity
4.Threat

Ⅲ. STP 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 Positioning

Ⅳ.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결론
본문내용
서론

Ⅰ. 바디샵이 태어나기 까지
영국 남부 리틀 햄튼에서 태어난 자유롭고 도전적인 성격의 아니타 로딕은 자신처럼 여행을 좋아하던 남편을 만나 아르헨티나 산등성이에서 뉴욕 까지 여행을 하는 도중 남미 원주민들이 자연에서 얻은 풀과 열매로 상처를 치료하고 피부를 가꾸는 것에 힌트를 얻어 천연 성분의 화장품 바디샵을 구상했다. 그 후 여행에서 돌아와 집에서 제품을 만들어 주위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 제품의 효능을 입증시켰다. 1976년 영국 남부의 해변도시 브라이튼에서 조그만 홈메이드 화장품 가게를 열고 지구를 받치는 손을 형상화 해 직접 로고를 만든 것이 지금 세계 각국에 1,900여 개의 개의 점포를 두고 있는 바디샵의 시작이다.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은 프랜차이징 프로그램에 의해 더욱 탄력을 받았고 바디샵 특유의 마케팅 믹스를 공유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들 역시 계속 성공할 수 있었다. 그 결과로 1991년 초까지 전 세계에 586개의 매장이 들어섰으며, 이들 중 10%만이 회사의 소유로서 신제품 테스트와 마케팅 컨셉 및 고객의 needs와 trends를 파악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각 주요 국가에 판매자 대표를 선임하는 방식으로 로딕은 복잡한 관리 및 인사업무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신제품의 개발과 회사의 국제적 발전에 전력을 다할 수 있었다. 현재에는 전 세계 각지에 1,950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굴지의 Global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우리나라에는 1996년 12월 27일에 (주) BSK Coporation 이라는 회사명으로 설립되었다.

본론

Ⅰ. 마케팅의기본이념
순수 자연주의 바디샵은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통하여 사회와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을 기업 이념으로 삼고있다. 바디샵의 구체적인 활동 모습을 통해 주요 이념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1. 동물 실험 반대 운동(Against Animal Testing) - 사람과 동물, 함께 살아가는 모두
바디샵은 동물실험의 필요성을 고민했다. 바디샵은 동물실험이 필요 없는 원료를 사용하기 위해 수년동안 동물성 원료의 대체물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대부분의 제품이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만들어지며 특히, 바디샵의 비누는 100% 식물성으로, 식물성 글리세린을 원료로 하며 화이트 머스크 레인지는 인공으로 합성한 사향을 사용하고있다. 라놀린이나 꿀과 같이 동물 부산물 재료이나 자극성이없어 동물 실험이 필요치 않은 재료를 사용한다.
바디샵은 원료의 구매 과정에서도 동물실험 반대 이념을 실천하고 있다. 엄격한 구매 규정을 두어, 동물 실험을 시행한 어떤 원료도 구매하지 못하도록 하고 동물 보호 기준에 합당한 판매자로부터 재료를 구매를한다. 바디샵은 모든 제품에 동물실험 반대 라벨 AAT(Against Animal Testing, 동물 실험 반대)을 부착하고 PIM (Product Information Manual, 제품 정보)을 통해 모든 원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가 자신도 모르게 동물실험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2. 커뮤니티 트레이드 (Support Community Trade) - 하나되는 세상을 위한 첫 걸음
커뮤니티 트레이드는 공정한 가격 정책을 통해 지역 생산자들에게 경제력을 부여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커뮤니티에 환원하도록 하는 구조이다. 커뮤니티 트레이드를 통한 수익금은 지역 생산자 커뮤니티의 기본 생활에 필요한 의식주 공급은 물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AIDS와 HIV에 대한 보건교육과, 수많은 어린아이들에게 교육을 제공하는데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