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

 1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1
 2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2
 3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3
 4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4
 5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5
 6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6
 7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7
 8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8
 9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9
 10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10
 11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11
 12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12
 13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고전미술][고전철학][고전음악][고전영화][미술][철학][음악][영화]고전미술, 고전철학(칸트, 피히테, 셸링), 고전음악(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고전영화(대열차 강도, 데이비드 그리피스, 국가의 탄생) 심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고전미술

Ⅱ. 고전철학
1. 칸트
1) 사상 형성의 배경
2) 선험적 경험론
3) 선험적 분석론
4) 선험적 변증론
2. 피히테(Fichte, Johann Gottlieb)
3. 셸링(Schelling, Friedrich Wilhelm Joseph)

Ⅲ. 고전음악
1. 하이든
1) 하이든- 교향곡
2) 하이든 - 실내악
2. 모차르트
1) 모차르트 - 오페라
2) 모차르트 - 협주곡
3. 베토벤
1) 베토벤 - 교향곡
2) 베토벤 - 피아노 소나타

Ⅳ. 고전영화
1. Edwin Porter
2. David Wark Griffith(1875-1948)
3. 국가의 탄생The Birth of a Nation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고전미술
건축에 있어 자연스러운 단순함, 이성의 법칙을 요구하는 신고전양식은 건물의 이성 을 추구, 방 배치에 있어서의 명확성 새로운 비율 형태의 간결성 부분의 조화 윤곽선과 표면의 매끈함 등을 특징으로 한다. 고대 그리스 로마 건축이 가장 집중적으로 연구되면서 도리아 이오니아 코린트식 기둥이 많이 사용되었으나 단, 합성된 것은 배제하였다. 로마의 파르테논 신전을 연상시케는 건물, 돔(dome)구조, 삼각 아치나 기념주, 정원 건축이 유행하였다. 대표적인 인물로 영국의 로버트 아담 윌리암 챔벌즈, 프랑스의 수플로, 독일의 쉰켈 등을 들 수 있다. 그 중 영국에서는 주로 그리스 로마양식의 두 경향이 공존하고 있었는데, 로버트 아담의 (1772-1773년)의 객실은 로마의 치장벽토 장식을 채용함으로써 로코코 건축 내부의 섬세함을 간직하고 평활한 평면이나 대칭성 기하학적 정확성에 독특한 신고전주의적 주장을 보이고 있다. 이밖에 토마스 해밀턴의 는 그리스 양식을 간직하고 있으며 윌리암 챔벌즈의 등이 유명하다.
한편 프랑스의 경우 최초의 기념비적인 신고전주의양식의 건물로 수플로(Jaque Germain Soufflot, 1713-80)의 걸작 (생 즈느비에브 성당, 1755-1792년)을 들 수 있는데, 차갑고도 명확한 외관을 가진 이 건물의 주랑현관은 고대 로마의 신전에서 따온 것이었다. 이에 비해 가브리엘의 은 그리스 건축에 비견될 수 있으며 빅터 루이의 극장은 19세기 극장의 모범이 되었다. 1789년 프랑스 대혁명 이후 도래한 제정시대의 건축-샤루글랭의 방돔(Vendome)궁전, 개선문 등-은 19세기 초 프랑스의 제정(Empire)양식 을 보여주는데, 이는 나폴레옹에 의해 이상으로 여겨진 고대 로마 건축의 재현을 기도한데서 생긴 양식이다. 불레(Etienne-louis Boullelée, 1728-99)와 그의 제자 르두(Claude Nicolas Ledoux)는 이 시대의 탁월한 건축가들로서,
참고문헌
김춘태·이대희(2002), 철학의 이해, 중외출판사
박종원(2000), 서양철학의 이해
이철구(2003), 고전음악 들여다보기, 경상대학교 출판부
조수철(2002), 베토벤의 삶과 음악세계
한상준(1998), 세계영화작가론중 `장 뤽 고다르`, 서울이론과 실천
H.M.Miller(1994), 서양음악사, 서울 세광음악출판사
L.자네티(1987), 영화의 이해, 현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