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론]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

 1  [금융론]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1
 2  [금융론]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2
 3  [금융론]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3
 4  [금융론]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4
 5  [금융론]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5
 6  [금융론]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6
 7  [금융론]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7
 8  [금융론]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금융론]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연구배경
Ⅱ.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의 개요
Ⅲ. 웰스파고 은행의 교차판매
Ⅳ. 교차판매의 성공요인
Ⅴ. 시사점
본문내용
4. 경영 현황 및 개요

󰋫 비전 : 『모든 고객의 금융욕구를 만족시키고 금융적 성공을 돕는다.』

󰋫 슬로건 : 『고객과 사회를 위해 한 팀으로 협력하여 일하자.』

󰋫 웰스파고 은행의 중심에는 ‘마케팅’이 자리 잡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교차판매’가 자리 잡고 있음.
- ‘종합금융서비스회사’로 정체성을 정립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선정하여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전략으로 ‘교차판매’를 선택했다.

󰋫 해외영업 비중은 낮고 지역밀착형 영업으로 높은 수익 창출
- 은행부문, 대출부문, 보험부문, 투자부문 등 80여 개의 금융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미국 은행 중 가장 종합화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미국 23개 주가 영업무대이고 해외영업 비중은 낮지만 예금, 대출, 신용카드, 인터넷 뱅킹 등 기본적인 서비스로 잘 정비된 영업망, 고객 지향적 마인드, 지역밀착형영업으로 고객을 사로잡고 높은 수익 창출.

󰋫 수익기반이 분산된 안정된 이익구조
- 소매금융, 모기지론관련 금융, 투자 및 보험, 신용카드 및 학생대출, 도매금융 및 부동산, 소비자 금융 등으로 수익기반이 분산되어 있다.

󰋫 우량고객 집중, 위험투자 차단, 신용관리 철저
- 웰스파고는 미국 내에서 주택담보대출이 가장 많은 은행이다. 하지만 서브프라임 모기지(비우량 주택담보대출) 부실 사태의 충격은 거의 받지 않았다.
- 미국 크레디트사이트지는 서브프라임 사태 이후 미국 금융계의 새로운 질서를 주도할 금융회사로 JP모건체이스, BOA, 골드만삭스 등과 함께 웰스파고를 꼽았다.
- 웰스파고 고객의 신용도는 다른 은행 고객들에 비해 월등히 높고, 위험한 투자는 결코 하지 않는 웰스파고의 위험관리 문화이다.
- 미국의 대표적 모기지 신용등급 평가 회사인 피코에 따르면 웰스파고 주택담보대출 고객의 평균 신용점수는 725점으로 프라임(우량) 이상이다. 660점 이하부터 서브프라임 고객으로 분류하는 점을 감안하면 신용도가 월등히 높은 고객층이 모기지론을 쓰고 있다.
- 개인 신용대출 고객의 신용등급을 나타내는 피코 평균 점수는 735점. 서브프라임급 고객은 웰스파고와는 거래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 높은 고객 신용도와 낮은 연체율로 은행의 수익성을 올린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은행의 신뢰도와 신용등급이 높아져 자금조달 비용을 낮추는 선순환 효과를 보고 있다.
- 무디스의 신용등급 평가에서 미국 은행 가운데서는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AAA를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