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

 1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1
 2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2
 3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3
 4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4
 5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5
 6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6
 7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7
 8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8
 9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9
 10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10
 11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11
 12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12
 13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13
 14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14
 15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애니메이션기획서에 대한 이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획서의 필요성과 의의

2. 영상 매체 제작에 있어서의 3가지 단계
2.1 프리 프로덕션(Pre-Production)
2.2 프로덕션
2.3 포스트 프로덕션
3. 애니메이션 기획서
3.1 애니매이션 기획과 기획서
3.2 기획의 의의 및 목적
3.3 프로젝트 소개
3.4 시장 상황 분석과 소개
3.5 정확한 일정표
3.6 비용과 손익분기점
3.7 전망
◇◆ 애니메이션 기획에 있어서 가장 중시해야 할 3요소 ◆◇
(1) 무엇을?
(2) 어떻게?
(3) 얼마에
4. 타 분야 기획서와의 비교 분석
4.1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4.2 경영혁신 프로젝트
본문내용
1. 기획서의 필요성과 의의
우리는 모든 일련의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그에 대한 계획서를 먼저 작성한다. 그것을 위해서, 정보를 수집/분석하고,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얼마나 할 수 있을 것인가 등을 결정하고, 그것들을 고려하게 된다.
예를 들어, 수험생일 경우 수능 시험을 위해서 계획을 작성할 때에 다음과 같은 것들을 고려할 수 있다. 몇 점을 목표로 할 것인가, 지난 해 수능 시험의 출제 경향은 어떠했는가. 평균 점수는 어느 정도였는가, 현재의 내 점수는 몇 점 정도인가. 내가 가장 취약한 과목은 무엇이며, 가장 강세를 보이는 과목은 무엇인가. 취약한 과목을 보완하기 위해서 집중적으로 시간을 투자할 것인가, 아니면 좀 더 많은 시간을 할당하여 앞으로 계속 지금의 형태를 유지할 것인가. 다른 친구들의 취약 과목에 대한 해결방안은 어떤 것들이 있을 수 있는가.
이러한 계획이 없이 무언가를 무턱대고 시작한다는 것은, 만일 그 ‘무언가’가 ‘학습’과 같은 것이라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지 몰라도,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전혀 기대했던 결과를 얻기가 힘들 것이다. ‘학습’이라 할지라도 그 결과는 반감될 것임에 분명하다. 계획이 없다면, 일의 진행과정에서 계속적으로 방법론 혹은 목표를 수정/보완해야만 하는 일이 부지기수로 일어날 것이 분명하기에 진행 자체에 집중하기가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그뿐 아니라, 계획서가 작성되지 않은 일의 진행은 약속된 규약이 없다는 점에서 처음부터 제대로 진행이 이루어질 수가 없기 마련이다. 또한 무사히 끝마쳐졌다 하여도, 그 결과를 놓고 평가를 하는 데 있어 명확한 기준 자체가 없었기에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가 어려울 것이다.
이렇듯 계획이란 어떠한 일을 수행함에 있어서, 그 목표와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론을 분명히 제시하고, 앞으로의 진행에 있어서 진행 자체에 몰두할 수 있도록 하는, 그래서 결과물을 얻고 그것에 대한 자평을 하는 데 있어서도 분명한 기준을 제시하므로, 모든 일의 시작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특히 학습과 같은 개인적인 일이 아닌, 여러 사람이 함께 하는 일련의 프로젝트 활동일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다. 혼자서 하는 일만 해도 계획이 없다면 삐거덕거리기 마련일진대, 각자 기호와 성향이 다른 사람들이 모여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라면 오죽하겠는가? 그러므로 여럿이 함께 모여서 하는 활동일수록 더욱 철저하고 빈틈없는, 약속된 계획, 즉 기획서의 작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