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가랴)주의 날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에 대한 독후감

 1  (스가랴)주의 날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에 대한 독후감-1
 2  (스가랴)주의 날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에 대한 독후감-2
 3  (스가랴)주의 날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에 대한 독후감-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가랴)주의 날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에 대한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는 글
Ⅱ. 주의 날에 대한 분석과 목회적 적용
Ⅲ. 마치는 글

본문내용
Ⅰ. 들어가는 글


하나님의 심판과 회복은 우리의 구원의 문제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성경은 바로 하나님의 심판과 회복과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설명하는 중요한 하나님의 선포적 메시지이다. 성경의 전체적인 내용을 통해 우리는 인류를 위한 하나님의 구원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런데 성경을 통해서 나타나는 수많은 메시지들 중에서 하나님의 심판과 구원을 가장 잘 표현하는 부분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주의 날’일 것이다. ‘주의 날’은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하나님 나라를 대표하며 장차 하나님이 이루고자 하시고 다스리시는 나라를 기다리는 대망의 메시지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재림을 기다리는 우리들에게 있어서 ‘주의 날’은 너무도 중요한 신학적 가치가 있는 부분이며 이에 대한 깊은 통찰이 필요하다.

필자도 ‘주의 날’에 대한 개념에 대하여 성경을 읽고 공부를 하면서 나름대로 정리하였다고 생각하였다. 사실 필자가 생각하는 ‘주의 날’은 ‘하나님 나라’로서의 개념으로 생각했다. 이것은 하나님의 심판이 있는 날이며 이 심판의 날은 또한 구원받는 백성에게는 기쁨의 날이 된다. 그래서 ‘주의 날’에 대해서 2가지 개념으로 생각하고 여겨왔다. 그 개념은 하나님께 구원받지 못한 자들에게는 심판의 날이요 하나님께 구원받은 자들에게는 구원의 날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주의 날 어떻게 이해할것인가?’를 읽으면서 ‘주의 날’에 대한 필자의 연구가 얼마나 부족했는가를 알게 되었다. 지금까지는 단순히 성경에 드러난 ‘주의 날’의 개념만 생각했기 때문이다. 요엘에 나타난 내용이나 복음서에 등장하는 심판의 날에 대한 개념을 통해서만 ‘주의 날’을 이해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필자의 편협적인 ‘주의 날’에 대하여 이 책은 하나님이 행하시는 ‘주의 날’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필자는 교수님의 저서를 읽으면서 느꼈던 ‘주의 날’에 대한 견해가 무엇인지 설명해보고자 한다. 먼저 교수님의 저서에 나타난 주의 날에 대한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면서 이 내용이 필자에게 어떻게 이해되어졌는지 느낀점과 함께 분석함과 동시에 앞으로 목회사역 가운데 ‘주의 날’의 개념을 어떻게 성도들에게 구체적으로 적용시켜 나갈 것인지 설명해보고자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