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의상법 중정과 하정의 흉한 기를 논의함論中下停二凶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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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의상법 중정과 하정의 흉한 기를 논의함論中下停二凶氣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양무제나 주아부의 부류와 같으니 비록 귀하나 면치 못한다.
亂索鎖唇이라,鄧悠絕嗣하니라。
어지러운 주름이 입술을 둘러싸면 등유처럼 자손이 끊어진다.
亂紋入口면,男女가 皆主無子라。
어지러움 주름이 입에 들어가면 남녀가 모두 주로 아들이 없다.  
魚尾短紋은,克妻可徵其數오。
어미의 짧은 주름은 처를 극함을 수를 징험할 수 있다.
魚尾에 有短紋一條면,剋一妻하고,若長紋이면,但主勞碌也오。
눈꼬리인 어미에 짧은 주름이 한 줄이 있으면 한 처를 상극하며 만약 긴 주름이 있으면 단지 주로 고생한다.
目尾下亂紋은,多主生子忤逆也,不可定라。
눈꼬리 아래의 어지러운 주름은 많이 주로 패역하는 자식을 낳으니 일정하지는 않다.  
奸門에 長紋이 入鬢이면,不死於家니라.(必外死)。
간문에 긴 주름이 살쩍[귀밑머리]에 들어가면 자기 집에서 죽지 못한다. 반드시 객사한다.  
揣骨而知貴賤이니,似不資於眸子오。
뼈를 헤아려서 귀와 천함을 아니 눈동자만큼 힘입지 못한다.
聽聲而知吉凶이라,又何待于形容이리오。
목소리를 듣고 길흉을 아니 또 어찌 형체와 용모를 기다려 판단하겠는가?
圓機之士는 不泥於文하다.
원기[막힘없는 근기, 훌륭함]의 선비는 문장에 구애받지 않는다.
通變之才는 自符於古니,聊效柳莊之撰賦하야 追續麻衣하고,致如許負之著書하야 上班唐舉하노라。
문장에 널리 변통하는 선비는 고대에 부합하니 원유장의 편찬한 부를 본받고, 마의상법을 이어 따르며 허부의 저서를 이르러야 훌륭한 관상가인 당거의 반열에 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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