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

 1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1
 2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2
 3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3
 4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4
 5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5
 6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6
 7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7
 8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8
 9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9
 10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10
 11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11
 12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12
 13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13
 14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14
 15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15
 16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16
 17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17
 18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18
 19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19
 20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평(인터넷때문에아파요)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지목록
2. 저자에 대한 정보
3. 내용요약
4. 평가 및 느낀 점
본문내용
02. 아이들이 너무 아파하고 있다
게임은 단순한 놀이라고만 치부해서는 안됩니다. 이미 아이들의 다양한 생활영역에 침투하여 피해를 주고 있기때문입니다.

아이들이 잠을 이루지 못한다
최근 아이들이 게임 때문에 잠이 모자란다는 호소가 있었고, 한국의 청소년 4명중 1명꼴로 게임 때문에 수면부족에 시달린다는 보고가 나왔습니다. 적당한 수면은 건강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게임을 몰래 하느라고 잠을 이루지 못하는 아이들, 늦은 밤에야 게임을 시작하는아이들, 게임의 속성상 밤늦게 할 수 밖에 없어서 늦은 밤을 기다리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 청소년 수면부족, 게임탓? 공부탓? (데이터 뉴스 2004.10.19, www.datanews.co.kr)
인터넷 사용중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활동은 컴퓨터 게임이 58.3%,
숙제 15.3%, 정보검색 14.5%, 채팅 12%

아이들의 생활패턴이 뒤바뀐다
심각한 인터넷 중독을 호소하는 아이들을 치료하는 경우에 부딪치는 가장큰 문제는 생활패턴을 바꾸는 것입니다. 밤에 가장 각성된 상태로 생활하고 낮에는 수면을 취하는 습관이 몸에 밴 아이들을 다시 낮에 활도앟고 밤에 수면을이루게 이끄는 데만도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게임을 하면 할수록 또 빨른 시간안에 레벨을 올리고 싶어하면 할수록 잠은 포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 A군의이야기
게임을 하다보면 밤낮이 바뀌는 것은 당연해요. 일단 공성전이 밤에 이루어지기 때문이지요
보통 9시에서 새벽1시가 많은 전투의 절정을 이루거든요
한 5시정도 되어서 자는데 7시에 학교가라고 깨면 너무 힘들고, 학교가면 잠만자요

아이들의 학습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인터넷이 학습과 인지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소아과 의사는 멜레빈은 전자오락이 신경계의 균형을 깨뜨린다고 주장하며, 무분별한 인터넷자료검색은 정보전달체계를 혼란스럽게 해서 학습상의 기능장애를 일으킬수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윌리엄스는 인터넷을 통한 사회인지가 발달과정에 있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혼란과 가성성숙만일으킨다고 주장하였고, 킴벌리 영과 데이비스등은 대학생들의 과도한 인터넷 사용이 성적저하의 주요인이라 밝혔다. 인터넷게임은 시각-운동 협응력(눈과 손을 함께 사용하는 능력)을 나아지게할수는 있지만 많은 신경발달능력에 오히려 손상을 주고 있다.
*B군이야기
한참 인터넷게임을 하고 나면 머리가 멍해요. 피곤하고 아무생각도 안나죠. 공부하라고 해서 책을 펴면 하품만 나오고 머릿속에 잔쯕 구름이 낀것같아요. 나도모르게 게임하는 장면이 영화처럼 막돌아가요.

아이들의 언어습관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읽는대로 쓰고, 빠른 의사소통을 위해 축약해서 쓰는 습관이 생기는데, 인터넷에서 쓰는 그런 용어들을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한다. 이모티콘(글자를 대신하는, 감정을 나타내는 부호)이 문자를 대신하며, 메신저를 통한 대화에서는 맞춤법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사용하는 어휘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외계어라고 불리는 문자메시지나 게시판의 글들이 국어훼손에 대한 찬반논란까지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에는 외계어를 번역해주는 사이트(tongjang.x-y.net/gg/까지 등장, 급격하게 벌어진 언어격차를 그나마 줄여주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