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시장 레포트

 1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1
 2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2
 3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3
 4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4
 5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5
 6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6
 7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7
 8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8
 9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9
 10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10
 11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11
 12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12
 13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13
 14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14
 15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15
 16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16
 17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17
 18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18
 19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19
 20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디자인과 시장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시장의 역사
3. 시장의 종류
4. 시장에서 디자인의 중요성
5. 디자인 개발과정 및 마케팅, 소비자
- 휴대폰
- MP3
6. 결론

본문내용
3. 시장의 종류

- 가치 시장
브랜드나 주식과 같이 어떤 물질 보이는 당장의 가격이나 가치가 아닌 지식이나 사람에게 각인되는 이미지와 같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을 거래하는 곳을 말한다. 예를 들어 브랜드 시장, 주식시장, 발명특허 등을 일컫는다.

1. 브랜드(상품명, 로고)

브랜드의 의미: 브랜드(Brand)란 라틴어로 ‘각인시키다’란 뜻으로 이집트의 피라미드 벽돌에 새긴 상형문자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금에는 ‘소비자의 마음속에 인지된 정도’라는 뜻을 지니게 되었다. 기업에서 브랜드는 제품과 영업 능력을 통한 경쟁력 확보와 더불어 소비자들의 이미지 영역에서 우위를 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중요한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의미함과 동시에 기업의 고유한 이미지를 가지게 됨을 의미한다.
이미지는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것 같이 보이지만 실제로 행동을 좌우하는 잠재적인 힘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 행동, 태도, 선입관, 가치관 등에 영향을 미친다. 브랜드 이미지는 제품의 품질, 제공되는 서비스, 기업의 명성, 마케팅 노력과 제품의 내재적 품질과 관련된 디자인, 색상, 포장, 가격, 광고, 소비자의 유형, 판매자, 제조업자의 종류 등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요인으로 구성된다. Dunn은 브랜드 이미지를 특정상품과 관련하여 연상되는 모든 감정적 심미적 특성이라 하였으며 Horowitz and Kaye는 소비자가 특정 기업과 상표에 대해 느끼고 있는 감정 혹은 상표에 대한 신념이라 하였다. 소비자가 어떤 특정 제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그 자체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제푸무에 대한 이미지에 의해 구입한다 할 때 그 제품에 대한 이미지 즉 브랜드 이미지의 형성은 많은 요인들에 의해 결정되며 이는 제품을 선택하게 하는 기준이 된다 할 것이다. 브랜드 이미지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인 중에서 시각적인 효과가 큰 것으로 제품의 디자인이나 스타일, 브랜드의 로고나 심벌, TV나 잡지와 같은 매체를 통한 광고나 프로모션 등이 있는데 이는 상품, 상표, 광고 이미지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상품 이미지는 소비자가 상품의 물리, 화학적 성격과 개성에 관하여 제품이 제공해 줄 수 있는 기능적인 효익 이외에 심리적 효익과 사회적 효익 등을 잠재 고객들이 느끼게 되는 것과 관련된 모든 이미지를 말한다. 지금까지 의류학 분야에서는 스타일, 색체, 형태, 디테일 등 세부 분야에까지 상품이라는 관점보다 의복이라는 관점에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