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 인사관리

 1  제일모직 인사관리-1
 2  제일모직 인사관리-2
 3  제일모직 인사관리-3
 4  제일모직 인사관리-4
 5  제일모직 인사관리-5
 6  제일모직 인사관리-6
 7  제일모직 인사관리-7
 8  제일모직 인사관리-8
 9  제일모직 인사관리-9
 10  제일모직 인사관리-10
 11  제일모직 인사관리-11
 12  제일모직 인사관리-12
 13  제일모직 인사관리-13
 14  제일모직 인사관리-14
 15  제일모직 인사관리-15
 16  제일모직 인사관리-16
 17  제일모직 인사관리-17
 18  제일모직 인사관리-18
 19  제일모직 인사관리-19
 20  제일모직 인사관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제일모직 인사관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동기)
2. 본론
(1) “제일모직” 기업개요
(2) “제일모직” 연혁
(3) 기업 이념
(4) 기업 비전
1) 미래를 디자인하는 창조기업
2) 기업변신 도전의 역사를 창조적 DNA로
3) 케미칼 , 전자재료 소재사업 - 고부가 차별화
4) 패션사업 -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
5) 글로벌 R&D 경쟁력 강화
6) 기업변신을 넘어 창조기업으로
(5) 미래비전
(6) 기업 전략
1) 사업 전략
2) 경영 전략
3) 성공 전략
(7) 기업 문화
(8) 취업 정보
1) 인재상
2) 경력개발
3) 채용
4) 직급 및 승격제도
5) 급여 및 복리후생제도

3. 결론
4. 출처

본문내용

1) 미래를 디자인하는 창조기업
제일모직이 9월 15일 창립 53주년을 맞아 기업변신을 넘어 '미래를 디자인하는 창조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선언했다. 14일 의왕 R&D센터에서 진행된 제일모직 창립 53주년 기념식에서 제진훈 사장은 "제일모직은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기업변신을 통해 성장동력을 키워 왔다" 며 "이제 기업변신의 DNA를 전 임직원의 자발적인 창조의지로 계승, 발전시켜 미래를 디자인하는 창조기업으로 만들어 가자" 고 역설했다.
제일모직은 이를 위해 변화를 선도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미래 디자인의 최종 목적인 사람, 제품, 프로세스의 소프트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창조적 인 아이디어와 도전 의지가 넘치는 조직문화로 체질을 바꾸고, 첨단 소재와 디자인 분야의 핵심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창조기 업의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2) 기업변신 도전의 역사를 창조적 DNA로
제일모직은 지난 1954년 직물사업으로 출발해 패션, 케미칼, 첨단 전자재료에 이르기까지 10년 주기의 기업변신으로 사업부문별 플랫폼을 재구축하고, 미래 성장 기반을 확보해 혁신기업으로 거듭났다. 제일모직은 53년 동안 끊임없는 변신으로 미래에 도전해 왔다. 제일모직은 한국 제조업 성장의 모델 역할을 하며 영국과 이태리 등 선진국보다 앞서 세계 최고의 복지 '란스미어' 개발에 성공했다. 국내 최초로 기성복을 출시하면서 시작한 패션사업에서도 ‘빈폴’과 ‘갤럭시’ 등의 신화를 창조해 국내 패션 브랜드가 해외 주력시장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제일모직은 1990년대 이후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생산하는 합성수지 사업으로 과감히 기업변신에 성공해 고부가 차별화 제품으로 특화된 사업구조를 보유하게 되었다.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려는 도전은 여기서 그치고 않고, 신 수종 전자재료 사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 반도체, 디스플레이, 기능성 소재 등에서 첨단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 전자재료 사업은 그룹의 주력사업을 뒷받침하면서 관련 소재 국산화로 수입대체 효과를 거둬 국가 경쟁력 제고에도 일조하고 있다.

3) 케미칼 , 전자재료 소재사업 - 고부가 차별화
제일모직의 케미칼과 전자재료 소재사업은 진출 초기부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로 고부가 차별화 제품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고기능 합성수지인 모니터용 난연 ABS와 냉장고용 압출(Sheet)ABS 수지, 2005년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내(耐)스크래치 ABS 수지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월드 베스트 제품이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인 GM에 들어가는 부품소재에 대한 글로벌 소재 승인을 획득하는 등 자동차 소재 사업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사업 고도화를 위해 지난 1994년부터 추진한 전자재료 사업은 2002년 구미에 IT 생산단지를 준공하면서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고, 2003년부터는 반도체 소재에서 디스플레이 소재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제일모직은 에이스디지텍 인수를 통해 시작한 편광필름 사업을 조기에 정착시켜 디스플레이소재 사업을 본격화하고, 반도체 공정소재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4) 패션사업 -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
제일모직은 국내 패션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했다. 제일모직은 ‘빈폴’, ‘갤럭시’, ‘로가디스’, ‘구호’ 등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디자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패션 선진국인 이태리와 뉴욕에 법인과 사무소를 설립하고, 세계적 명품 브랜드 육성을 위한 전진기지로 활용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출신의 디자이너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삼성패션 디자인펀드(SFDF)를 운영해 국내 디자인 인력의 세계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제일모직은 해외 디자인센터를 활용한 디자인 경쟁력 제고를 통해 ‘빈폴’을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시키고, ‘갤럭시’, ‘로가디스’ 등의 신사복 브랜드는 아이템을 다각화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여성복과 액세서리 사업을 확대하고, 신 유통 비즈니스 모델 개발 과 온라인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5) 글로벌 R&D 경쟁력 강화
제일모직은 주력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첨단 소재 개발을 위한 R&D 역량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의왕사업장에 통합 R&D 센터를 준공해 연구 인프라 기반을 확고히 했다. 이 센터에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광학소재, 고부가 합성수지 등 첨단 신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