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공학]통합 도서관 관리 시스템

이미지
준비중입니다.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소프트웨어공학]통합 도서관 관리 시스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개요
A. 목적
B. 구상


2. REQUIREMENT LIST


3. USE CASE DIAGRAMS


4. ACTOR DESCRIPTIONS


5. USE CASE DESCRIPTIONS
A. Use Case Descriptions
B. Use Case Scenario


6. GLOSSARY


7. 결론 및 검토

본문내용
5. Actor Descriptions

Actor Description
시스템 이용자 현재 시스템에 접근 가능한 사람들 모두를 지칭하는 것이다. 이 사람들은 관리자와 학생 2가지로 나뉘게 되며 그들에게는 쪽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권한 및 시스템에 로그인 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게 된다.
관리자 시스템을 관리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것으로, 이용자가 원활하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사람은 도서관을 이용함에 있어서 이용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게 되며, 또한 이용자 중에 도서관 이용을 올바르게 이용하지 않는 사람에 대해서 제제를 가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된다.
학생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람을 지칭하게 된다. 사용하는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도서관을 이용 할 수 있는 사람들로서, 도서관의 좌석을 예약 할 수 있다. 좌석을 예약한 경우 또한 도서관 이용에 있어서 에러 사항이나 불편한 사항들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쪽지를 통해 이용자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6. Use Case Descriptions

A. Use Case Descriptions

Use Case Description
건의사항 제시 학생이 도서관 이용함에 있어서 생기는 건의 및 애로 사항들을 도서관 관리자에게 제시할 수 있다.
도서관 좌석 확인 도서관 좌석을 이용함에 있어서 도서관 좌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의 좌석이 노트북 전용인지, 아니면 칸막이가 있는 좌석인지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빈 좌석 확인 학생은 도서관을 이용함에 있어서 좌석이 비어 있는지 사용 중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좌석 예약 학생은 도서관을 이용하기 위해서 도서관에 비어 있는 좌석 예약할 수 있어야 한다.
내 좌석 확인 학생은 도서관을 이용함에 있어서 자신의 좌석이 어디인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좌석 시간 연장 학생은 도서관을 이용함에 있어서 지정된 시간을 넘어서 도서관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다. 따라서 학생은 도서관 이용 중에 지정된 시간 내에 현재 자신의 좌석이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한다.
타인 좌석 확인 학생이 도서관을 이용함에 있어서 다른 사람의 좌석을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도서관이용에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잔여 시간 확인 학생이 타인의 좌석 및 자신의 좌석의 잔여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도서관 이용에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용통계 확인 학생 개인의 도서관 이용기록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여 도서관 이용에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로그인 기본적으로 본 시스템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로그인 기능이 주어져서 본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쪽지 수/발신 본 시스템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서로간의 쪽지를 주고 받을 수 있어서 서로간에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