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아트마케팅

 1  패션과 아트마케팅-1
 2  패션과 아트마케팅-2
 3  패션과 아트마케팅-3
 4  패션과 아트마케팅-4
 5  패션과 아트마케팅-5
 6  패션과 아트마케팅-6
 7  패션과 아트마케팅-7
 8  패션과 아트마케팅-8
 9  패션과 아트마케팅-9
 10  패션과 아트마케팅-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패션과 아트마케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 아트마케팅을 선택한 동기




2. 본론
1) 아트마케팅의 개념
2) 아트마케팅의 장점
3) 아트마케팅의 유형과 사례
-우리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아트마케팅의 예
4) 패션과 아트마케팅
5) 아트마케팅의 소비자의 반응





3. 결론
1) 예술과 아트마케팅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1. 서론
1) 아트마케팅을 선택한 동기

근래 몇 십 년 전까지만 해도 특별히 미술을 전공하지 않는 평범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미술이라는 예술의 개념은 사실 쉽지 않았다. 미술은 예술가가 아니라면 넘보기 힘든, 또한 만일 일반인들이 넘보더라도 이해할 수 없고 도도하고 신비로운 굉장한 창조성을 가진 예술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현대사회로 사회가 변화되어가고, 이에 따라 사람들의 예술에 대한 가치관도 변하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은 차츰 미술이라는 예술을 좀더 친근하게 받아들이기 시작했고 이에 따라 전보다는 좀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다. 예를 들면 과거에는 물건 하나를 구매할 때도 디자인보다는 실용성을 가장 우선시 되었지만, 현대사회의 소비자들은 같은 물건이라도 좀더 예쁘고 남들과는 다른 무언가가 있는 물건을 구매하고 싶어한다. 이렇게 변화한 사회와 변화한 소비자에 맞추어 기업들 또한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기존과는 좀 다른 방향으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최근의 우리들은 이러한 기업들의 마케팅전략을 쉽게 접할 수 있었다. 비근한 예를 들면 간단히 식료품을 구매하기 위해 대형 마트에 갔을 때에도, 과자를 붙여 동물의 거대한 모형을 만들어 전시해 논 기업들의 마케팅전략의 한 부분을 볼 수 있고, 옷을 사러 백화점에 갔을 때 미술품들과 함께 전시해 논 옷들을 볼 때는 마치 의류매장이 아닌 미술관에 온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때도 있다. 또한 전자, 자동차를 판매하는 기업들도 제품을 출시하는 행사에서 미술품들을 같이 전시하는 전략을 선보이기도 한다.
이렇게 현대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는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는 아트마케팅의 사례들을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우리가 아트마케팅이라는 주제를 선택하기 된 계기는 강의시간 중에 접한 한 사례 때문이다. 아트마케팅의 한 사례로 명품브랜드인 루이비통과 일본의 디자이너가 결합하여 제품을 만들고 이로 인해 기존의 이미지와는 또 다른 루이비통의 이미지를 만들어 새로운 마케팅전략을 구축하는 재미있는 사례를 보았다. 거기에다가 패션브랜드나 미술작품에 대해 관심이 많았던 우리조원들에게는 아트마케팅이란 꼭 하고 싶은 주제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사실 아트마케팅은 기업의 마케팅전략의 하나이므로 굉장히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그 전략을 사용하고 있지만, 우리는 이들에 대해서는 아트마케팅의 유형에서만 잠시 언급하고 무엇보다 패션을 중점적으로 즉, 아트마케팅과 패션에 대해서 함께 생각해 보기로 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