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컴퓨터 그래픽과 게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게임의 역사(시대별 기준이 되는 게임/동영상)
2. 게임의 의의(개념, 종류, 긍/부정적 측면)
3. special 1 : 비디오 게임기의 시대
4. 게임의 산업적 측면(경제 및 산업에 영향을 끼치는 정도)
5. special 2 : 그래픽 기술(게임 엔진)
6. 관련 동영상(종류별 동영상도 좋고 최신 동영상도 좋고)
7. 결론 및 고찰(팀 의견)
** MMORPG도 따로 다뤄야 하지않을까나…..? 아니면 온라인으로??
본문내용
70년대-디지털 게임의 시작-1962년 봄 MIT의 과학 시사회에 발표된 게임으로 TMRC(Tech Model Railroad Club)는 MIT의 컴퓨터 매니아 집단에 의해 만들어 집니다.
-9KB라는 큰 용량의 게임 가정용 비디오 게임의 '오디세이'등장
-마그나복스(TV전용으로 제작된 게임기)
-흑백화면에 소리가 없는 게임들로 구현되어 있는 게임기-각 게임은 게임카드에 내장되어 있어 본체에 꽂을 수 있도록 제작
70년대-PC게임의 등장명령어 입력방식의 텍스트 기반 게임
디지털 게임의 시작 발전하는 테크놀로지 새로운 그래픽 게임의 등장 새로운 물결-일본화 장르의 태동기-게임의 캐릭터 성 아케이드 게임의 발전
80년대 전반-초창기의 PC게임들
게임 구현 장치로는 애플Ⅱ와 코모도 64가 대부분 보급되었고, 제작되어지는 게임도 대부분이 PC를 중심으로 제작. 그래픽과 텍스트가 혼재하는 어드벤처 게임들이 주류였다. 애플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툴이 개발되어지면서 진보된 그래픽으로 이루어진 게임이 등장하였다.
80년대 후반-진화하는 게임들
-새로운 IBM AT PC가 점차 보급률 확대 되면서 AT에 기본 사양인 16컬러 EGA 그래픽 카드와 애드립(Adlib)으로 대표되는 사운드 카드가 하나둘 선보이면서 많은 제작사들이 큰 메모리와 보다 나은 PC사양을 이용햔 게임들을 많이 선보이고 EA, 시에라, 액티비전 등 기존의 거대 게임 제작사들과 새로운 회사들이 게임 시장에 등장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