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

 1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1
 2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2
 3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3
 4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4
 5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5
 6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6
 7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7
 8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8
 9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9
 10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10
 11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11
 12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12
 13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13
 14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마케팅] LG데이콤 아이모리 동영상 서비스 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추진 배경

Ⅱ.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고객분석

3. 경쟁사 분석

4. 자사분석

Ⅲ. SWOT 분석


Ⅳ. STP 전략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Ⅴ. 마케팅 믹스.

1. Place/Promotion

2. Product

-1. 이용자 관점

-2. 등록자관점

-3. 사업자관점


3. Price

Ⅵ.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환경분석

아이모리 동영상서비스 강화를 통한 My 미디어센터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기에 앞서, 마케팅 목표 달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의 내부, 외부 요인들을 살펴보도록 한다. 시장분석, 고객분석, 경쟁사, 자사 분석을 통해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그에 따른 적절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도록 한다.


1. 시장분석

2006년 현재, 인프라, 기술, 문화변화에 따라 최근 동영상서비스는 국내외적으로 트렌드화 되어 UCC의 핵심으로 화두가 되고 있다. 동영상 서비스의 활성화 배경을 여러 측면에서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첫째, 인프라측면에서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배경으로는 우선, 초고속 인터넷이 광대역화 1초 동안 2백만 개 이상의 전기신호를 전달하는 통신. 자유로운 영상통신이 가능하며 음성과 함께 동영상 데이터도 동시에 전송이 가능하다. (출처: 네이버 지식in, 검색어: 광대역이란, 2010. 5. 16.)
됨에 있다. 광대역 인터넷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동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또, PC 성능의 개선도 하나의 요인이 되었다. 그리고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모바일 폰 등과 같은 영상획득 장비의 가격이 저렴해져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러한 영상획득 장비의 보편화도 동영상 서비스가 활성화되는 데에 있어 큰 기여를 했다고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서버 고객이나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해주는 역할의 장비. (출처: 네이버 지식in, 검색어: 서버와 스토리지의 차이, 2010. 5. 16.)
와 스토리지 데이터의 저장고를 제공하는 역할의 장비. (출처: 네이버 지식in, 검색어: 서버와 스토리지의 차이, 2010. 5. 16.)
의 단가와 콘텐츠 송출비용이 하락함에 따른, 여러 사업자들의 동영상과 같은 대용량의 컨텐츠를 전송하는 서비스를 활성화시킴에 있다.
둘째, 매체속성 측면에서의 동영상 서비스 활성화 배경은 다음과 같다. 우선, 매체의 속성을 살펴보자면, 영상은 감성의 연속이라는 속성을 갖고 있고, 문자나 정지된 이미지는 단면만을 보여주어 이성적인 속성을 지닌다. 그에 따라 이용자들은 영상을 추구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동영상 서비스가 활성화하게 되었다. 게다가 영상 매체는 학습, 오락 여기서 말하는 오락이란, 영상매체가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과 긴 체류시간을 보장하는 Killing-time용 콘텐츠임을 말하고 있다.
등 다양한 용도로 소비력이 강하다. 그리고 사용자들끼리 상호작용, 사용자 중심의 정보 공유, 개발을 할 수 있는 Web2.0이 이러한 사용자들의 욕구에 부합하여 개방과 참여, 공유로 대표되는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셋째, 문화적인 측면에서 살펴보자면, 영상세대의 부상으로 자기표현의 욕구가 증대함에 따라 동영상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시켰다. 또,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iPod 등으로 유비쿼터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정보통신망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통신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 (출처: 위키백과, 검색어: 유비쿼터스, 2010. 5. 16.)
적인 영상소비환경이 조성됨도 하나의 요인이다. 기존방식의 블로그, 미니홈피에 식상해
참고문헌
2006. 9. 14.
네이버 지식in, http://kin.naver.com/, 2010. 5. 16-17.
위키 백과, http://ko.wikipedia.org/wiki/ , 2010. 5. 16-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