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H&M 사례

 1  [국제경영] H&M 사례-1
 2  [국제경영] H&M 사례-2
 3  [국제경영] H&M 사례-3
 4  [국제경영] H&M 사례-4
 5  [국제경영] H&M 사례-5
 6  [국제경영] H&M 사례-6
 7  [국제경영] H&M 사례-7
 8  [국제경영] H&M 사례-8
 9  [국제경영] H&M 사례-9
 10  [국제경영] H&M 사례-10
 11  [국제경영] H&M 사례-11
 12  [국제경영] H&M 사례-12
 13  [국제경영] H&M 사례-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경영] H&M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현황
1. H&M에 대하여
2. Environment
3. STP
4. 4P'S
5. Competition

Ⅱ. 문제점
SWOT

Ⅲ. 대안
본문내용
2. Environment
1)경제적 환경
-글로벌 경제 위기로 인해서 소비자들이 고가제품보다 저가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그로 인해 SPA 브랜드의 고객 선호도 증가도 이어지고 있다.
※SPA 브랜드란
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로 옷의 디자인에서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회사 자체적으로 담당하여 유통 마진을 줄이고 대량생산해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방식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품종 다량의 의류를 진열할 대형매장과 유통 물류 시스템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자본력과 시스템이 잘 갖춰진 대기업이 아니면 하기 힘든 사업이다. 유니클로(UNIQLO), ZARA, H&M, GAP과 같은 브랜드가 대표적인 SPA 브랜드이다.

2)문화적 환경
-국내에서는 서양과의 정서 차이 때문에, 비교적 노출이 덜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인터넷 문화에 익숙한 소비자들의 social매체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이를 겨냥해서 트위터나 페이스북등을 활용하고 있다.

3)윤리적 환경
-H&M은 인권 침해 및 생산국의 법 또는 국제 노동 기준 위반에 따른 리스크가 무엇인지 잘 이해하고 있으며, 동시에 본사에게 제품 생산에 동원된 수십만 근로자들을 위한 근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 또한 인지하고 있다.
환경이 본사와 고객, 양쪽 모두에게 중요하다는 생각. H&M은 이러한 사고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소재를 제품에 이용해오고 있으며, 또한 항상 새로운 소재를 검토하는 데 힘쓰고 있다.
-H&M에게 있어 현재 가장 중요한 지속가능성 소재는 유기농 면이다. 유기농 면은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쓰지 않고 재배한 면으로서 환경과 농민들에게 더욱 유익한 결과를 가져온다. H&M은 지난 2004년 이래로 유기농 면을 이용한 제품을 판매해왔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노력은 꾸준히 계속될 전망이다. 이에 관련해 H&M은 오는 2013년까지 유기농 면 이용량을 매해 50%씩 늘릴 목표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