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영화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영화란 무엇인가
-영화의 새로운 언어
-디지털영화와 동영상의 역사
-애니메이션에서 영화로
-재정의된 영화 (특수효과)
-영화의 새로운 언어
-새로운 시간성, 서사 장치로서의 루프
-공간적 몽타주와 매크로시네마
-정보공간으로서의 영화
-코드로서의 영화
본문내용
영화란 무엇인가
디지털 영화와 동영상의 역사
1. 전통적 영화제작에서 컴퓨터 기술의 사용
1.1 3D 입체 컴퓨터 애니메이션/디지털 합성
1.2 디지털 회화
1.3 가상세트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재현과 창작으로의 변화가 동영상의 정체성과 영화의 애니매이션 의 관계 재정의
-애니메이션, 아날로그 영화 그리고 디지털영화와의 관계 속에서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환영주의의 문제를 다룸
영화의 새로운 언어
2. 넷 영화(Net.cinema)
2.1 영화의 하이퍼미디어 인터페이스
2.2 영화 같은 시퀀스를 중심으로 한 구조의 상호작용적인 영화와 게임들
2.3 영화언어를 따르고 HCI, 웹사이트, 컴퓨터게임 그리고 뉴미디어의 다른 영역에 나타나
고 있는 애니매이션, 영화 시뮬레이션 혹은 혼합시퀀스
-영화언어 혹은 동영상 언어의, 컴퓨터화에 의해 가능하게 된 새로운 방향 제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