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

 1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1
 2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2
 3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3
 4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4
 5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5
 6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6
 7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7
 8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8
 9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9
 10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10
 11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11
 12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12
 13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13
 14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14
 15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식품영양]건강 기능성 식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건강기능성식품 VS 건강식품
2.건강기능성 식품의기능성 세분화
3.영양소 보충부터 신진대사 조절까지!
4.알고 먹으면 더 좋은건강기능 식품
5.천연원료 비타민 더 좋을까?
6.New 유산균 생성물질
7.건강기능성식품 구입시 체크리스트 10가지 !
본문내용
럭키약품, 숙취해소 음료 `아.깨.다` 출시
대구바이오산업지원센터와 협력‥국내 최초 블렌시아 원료
의약품·의료기 유통기업인 럭키약품이 대구바이오산업지원센터와 협력하여 3일부터 국내 최초로 블렌시아를 원료로한 숙취해소 음료인 `아.깨.다`(아침을 깨우다)를 출시했다.
기존 헛개성분이외 독특한 숙취해소원료(블렌시아)를 함유시켜, 효능면에서는 타사제품보다 월등히 뛰어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효능은 물론 남녀노소를 겨냥한 아담하고 산뜻한 디자인을 강조하여, 손쉽게 타사제품보다 먼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한 디자인과 기존의 병재질이 아닌 고가의 NBCAN을 사용하여 보존율을 높이고, 파손의 우려를 최소화했다.
이번에 출시된 `아.깨.다`의 원료인 블렌시아는 아메리카 대륙의 깊은 오지에서 야생상태로만 자생하는 약초로 원주인(인디언)들 사이에 신비의 약초라고 하여 옛날부터 하늘이 내린 생명의 나무라고 불리우며 사용돼 왔다.
미국 LA 당뇨센터와 10만여 명의 당뇨환자들을 상대로 10여 년에 걸쳐 실시한 임상실험에서 단 한차례의 부작용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그 임상실험을 통해 혈당 정상은 물론, 당뇨 합병증세까지 치료되는 효능을 입증했다.
최근에는 미국 FDA의 성분검사와 동물 독성검사 결과, 규정을 통과하여 안정성을 인정받은 자연 생약 성분이다.
또한 `아.깨.다`는 대구바이오산업지원센터의 효능검정을 통하여 타사제품보다 알콜 및 아세트알데히드 분해효과가 뛰어나며, 기존 숙취해소음료들이 해결하지 못한 간 기능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검증됐다는 것.
럭키약품은 앞으로 자체 영업조직을 구축하여 제품공급에 나설 계획이며, 전국의 편의점을 기반으로 상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와 국외에 제품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것과 각 대학교에 제품지원 이벤트 행사를 통하여 타 숙취해소음료와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홍보와 적극적이고 전략적인 국내와 국외 시장 공략을 통해 올해 매출을 극대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럭키약품과 바이오산업지원센터와 협력으로 건강기능식품개별인증을 받기위해 2006년 10월부터 현재까지 정부지원자금과 기업자금투자로 연구개발중에 있으며 향후에는 블렌시아를 소재로한 건강기능식품 4종을 개발할 계획을 갖고, 더 나아가 혈행개선 및 당뇨합병증에 우수한 의약품 개발도 추진할 방침이다.
2010-06-04 오후 9:07:00
긍정적인 점

● 기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건강기능식품인 ‘아.깨.다.’ 의 주원료, 블렌시아가 무엇인지 자세히 잘 설명해주고 있다.

● 임상실험을 한 자료를 인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있다.
문제점

● 블렌시아 원료를 첨가했다고 해서 다른 타사제품보다 월등히 뛰어날 거라는 것은 속단적인 결론인데, 그것을 토대로 타사 제품보다 뛰어나다고 주장하는 것은 잘못되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의 종류도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비타민, 칼슘 등 신체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하는 건강식품은 기본이고 키토산·글루코사민·콜라겐·클로렐라·오메가-3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들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에는 단순히 인체에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보조적인 개념의 건강기능식품을 넘어서, 근본적으로 ‘인체 대사 조절’에 영향을 주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신진대사 조절 기능식품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이 내놓은 ‘그린체 헬스케어 엠브이피(MVP)’는 한국인의 영양 상태와 식습관을 분석한 뒤 필요한 비타민 12가지, 미네랄 9가지, 식물추출물 3가지를 성분의 특성과 기능, 상호작용에 따라 △영양의 균형 △에너지 대사 지원 △항산화로 역할을 구분해 3정으로 분리한 새로운 개념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가운데 헬스케어 브이는 에너지 대사를 돕는 멀티 비타민이 함유돼 있어 인체에 활력을 준다. 헬스케어 엠은 영양균형을 위한 복합 미네랄을 제공하고, 헬스케어 피는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다. 소화·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은 분리하고 도움을 주는 성분은 함께 묶어 효능을 높일 수 있게 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호미안’은 화분 추출물과 전통 식물 성분 7가지가 조화돼 남성의 신진대사 기능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 꿀벌들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와 여러 가지 생리 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화분 추출물이 신진대사 기능을 원활하게 해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 산수유·토사자·복분자·마·황기·오미자·회향 등 7가지 전통 식물 성분이 들어 있어 남성의 전반적인 신체 상태를 균형 있게 해 활기찬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국허벌라이프의 ‘루이스 이그나로 나이트웍티엠(TM) 비타민 시(C), 이(E), 엽산’은 노벨 생리의학상을 받은 루이스 이그나로 박사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한국인의 사망 원인 2위인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해주는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 시와 이를 공급해주고 세포·적혈구 형성에 필요한 영양소인 엽산을 함유하고 있다. 운동 전이나 취침 전에 섭취하면 혈관을 탄력 있게 유지해주는 성분인 산화질소(NO)의 생성을 촉진해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을 돕는다.
농심의 ‘안심 120 정어리 펩타이드 에스피(SP) 100엔(N)’은 국내 제1호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국내에는 유일한 혈압 관련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에는 정어리 100마리 분의 바릴티오신 양인 0.2~0.4mg이 들어 있어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준다. 특히 정어리 펩타이드는 혈관 수축을 예방해 높은 혈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 단순히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의 보충만이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가진 건강기능식품이 소비자의 욕구에 발맞추어 시장에 새로운 기능을 가진 기능식품들로 출시되었다. 이 기사에서는 신진대사를 조절해주는 기능식품의 몇 가지 예를 소개했다. 인체에 활력을 주는 에너지 대사를 돕는 멀티 비타민, 영양 균형을 위한 복합 미네랄, 혈압조절, 소화‧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은 분리하고 도움을 주는 성분은 함께 묶어 효능을 높일 수 있게 하는 등 소비자 각각이 특별히 필요로 하는 기능을 가진 기능식품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됨이 긍정적이다.

● 건강기능식품은 의약품이 아니다. 단지 특정 성분이 일반 식품에 비해 많이 들어 있는 제품을 말하는 것일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약품으로 착각하게끔 하는 문구들이 곳곳에 있다. 특히 기사 글에서 표제와 부제의 중요성을 고려해본다면, ‘영양 보충 넘어 신진 대사도 책임져요.’, ‘ 항산화 도와 활력 넘치게’, ‘ 심혈관·혈압 질환 막아줘’ 라는 부제는 소비자로 하여금 특정 질병에 효과가 있는 새로 나온 약이라고 생각할 수 있게 한다는 문제가 있다. 이렇게 소비자를 유혹하는 것은 잘못된 인식을 심어주기 때문에 옳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