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자료
식품에서의 과장된 웰빙문화대학국어
서평 대중문화의 겉과 속 3권
청소년 사이버 아이템 문화의 현주소
[신용카드마케팅]LG 레이디카드 마케팅분석
[마케팅] LG Lady카드(레이디카드)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 LG카드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산업경쟁력][방송산업]산업경쟁력과 방송산업, 문화산업, 산업경쟁력과 출판산업, IT산업, 산업경쟁력과 디지털가전산업, 비즈니스서비스산업, 산업경쟁력과 관광산업, 생물산업, 산업경쟁력과 석유화학산업 분석
[중소기업][중소기업 관리][중소기업 평가][중소기업 지원][중소기업 대응][중소기업 전략]중소기업 분석, 중소기업 계획, 중소기업 관리, 중소기업 평가, 중소기업 지원, 중소기업 대응, 중소기업 전략 고찰
[미래경영][미래경영의 징표][미래경영 노사문화][미래경영 전략][미래경영 제고 과제]미래경영의 징표, 미래경영의 노사문화, 미래경영의 전략, 향후 미래경영의 제고 과제(미래경영 전략, 미래경영 제고 과제)
[졸업][인터넷여가] 인터넷상의 여가양태의 양면성 - 싸이월드와 디씨인사이드에서 나타나는 여가양태비교
소개글
[디지털문화] 디지털의 발달에 따른 부작용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Intro
2. 병적 증후군
1)엘리스 증후군
2)지름신 빙의
3)칩거 증후군
4)흡혈귀 증후군
5)로그인병
6)전염병
7)진동병
3. 결론
본문내용
앨리스 증후군이란?
-사이버세계를 원더랜드로 착각
-이상적인 새로운 인간형으로 태어나는 제2세계
-무의식의 ‘언더랜드’이다.
칩거 증후군이란?
-집밖을 나가지 않고 거처에 들어박혀 있는 증상이다
-코쿤족, 히키코모리
생활 속에서 잃어버린 우리의 삶(life)은 어디에 있는가.
지혜 속에서 잃어버린 우리의 생활은 어디에 있는가.
지식 속에서 잃어버린 우리의 지혜는 어디에 있는가.
정보 속에서 잃어버린 우리의 지식은 어디에 있는가.
-'바위' 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