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

 1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1
 2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2
 3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3
 4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4
 5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5
 6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6
 7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7
 8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8
 9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9
 10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10
 11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11
 12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12
 13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13
 14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14
 15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15
 16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16
 17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17
 18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18
 19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19
 20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경영전략] `피오 코리아`의 국제경영수립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및 선정동기


Ⅱ 내부환경분석 및 외부환경분석
1. 기업현황
2. 내부환경분석
① GE 매트릭스
3. 외부환경분석
① 인도 PEST분석
② 중국환경분석
③ 산업경쟁력분석
④ 경쟁요인 시나리오

Ⅲ 전략수립 및 국제화전략
1. 전략수립
① SWOT분석
2. 국제화 전략


Ⅳ 결론
1. 연구결과의 요약과 논의

** 참고문헌
본문내용
* 투자/성장전략 - 최대한 성장투자 경쟁력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되는 제품, 판매율도 좋으며 특화성분으로 기존의 기초 화장품에 비해 주름개선효과 특허를 받아 산업 매력도도 있는 제품이다. 제품의 성장을 위해 농수산 홈쇼핑 방영 제품으로 방송 때 높은 판매율을 보였으며 신세계(참고 : 2007년 9월 기준) 본점 백화점과 롯데 백화점에 입점한 제품으로 홈페이지에서도 인기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기능성 화장품(제품 : 셀피오 캐비어 안티링클 5종세트)
* 선택적 성장전략(1) - 시장 선도자의 잠재성 평가와 자사의 약점을 파악하고 강점을 추구한다. 성장을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해줘야 한다. 투자 때문인지 비싼 가격이 흠이다. (제품 : 셀리뉴 비타 파우더)
* 선택적 성장전략(2) - 유망시장에 집중투자를 하고 생산성 향상을 통해 수익성을 강화한다. 친환경 향균 제품으로 자극이 덜해 인기가 있는 제품, 주부들에게 굉장히 어필할 수 있는 제품 (제품 : 피오그린 친환경 천연세제/ 주방용 세제)
* 선택 전략 - 현 프로그램을 보호하고 위험 적은 부문에 집중 투자한다. 피오 코리아의 기본 제품으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균에 대한 향균력이 우수한 제품으로 꾸준한 반응 (제품 : 셀피오 폼클렌저)
* 선택 전략(1) - 선택적 성장투자 :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사업부를 특화 한다. 민감 피부인 아토피를 공략하여 특화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 제품도 있고 민감 피부라 특허가 있다고 해도 소비자들이 확신할 수 없는 제품, 활발한 마케팅으로 우선 제품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남성들도 외모에 관심을 가지면서 남성 전용 향균 화장품도 특화한다. 하지만 남성 전용 스킨케어전문 브랜드에 위협을 느낄 수 있는 제품. (제품 : 셀피오 아토모라인, 셀피오 포맨)
* 선택 전략(3) - 매력부문에 집중한다. 단기 수익 위주 관리 제품으로 매력부문에 집중, 현재 신종 플루 특수로 이 제품이 많이 팔리고 있으며 신종플루가 끝나고 난 후 매출액이 급감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단기에 많은 수익을 올리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환경에 따라 수확 철수단계로 이동할 수도 있다. (신종플루 대비 셀러스 벽걸이 세트(핸드젤), 핸드 스프레이)
* 수확/철수전략(1) - 위험 적은 확장 모색 투자 제한, 사업부를 특화한다. 틈새시장을 공략할만한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출시해야 한다. 기존에 한방 샴푸의 개발과 여러 대기업의 제품들이 시장을 벌써 점유하고 있는 제품 유형으로 경쟁력 없는 헤어 제품은 몇 가지 축소하고 향균성을 특화시켜 알리거나 안될 경우 수확 또는 철수 해야 되는 제품이다. (제품 : 헤어 제품 셀피오 샴푸/트리트먼트)
* 수확/철수 전략(2) (제품 : 캐비어 기초 5종 (스킨/로션/아이크림/크림/에센스)
예전에 수익성이 좋았으며 현재는 중간 정도의 제품이다. 고급화로 매력도를 올려야 하거나 캐비어 안티링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 제품은 투자 최소화하는 대신 제품라인을 강화한다.
* 수확/ 철수전략(3) - 투자를 멈추거나 시장을 철수한다. 출시 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확실히 철수할 단계는 아니지만 기존에 유명한 브랜드의 BB크림으로 특별히 큰 성장은 어
참고문헌
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45119&yy=2009 매일신문 2009년 10월16일자 기사
 http://www.piokorea.co.kr/
 출처 : 국제경영전략, 박주홍, 삼영사 2009
 출처 : Mckinsey : collins, D. J. / Montgomery, C. A.(1999)
 Copyrights ⓒ, 매일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 http://www.swcleanhit.co.kr/
 http://news.naver.com/main
 삼성 경제연구 보고서
 KOTRA 무역 해외 시장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