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

 1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1
 2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2
 3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3
 4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4
 5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5
 6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6
 7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7
 8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8
 9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9
 10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10
 11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11
 12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12
 13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13
 14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14
 15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15
 16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16
 17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17
 18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18
 19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19
 20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Corporate Identity
2. History of the Company
3. Environmental Analysis
4. Industry Competition
5. Management Structure
6. Organizational Analysis
7. Marketing Efforts
8. 다양한 호텔 객실
9. Chosun's Direction (조선호텔의 기업방침)
10. HR & Training Issue
11. 수상 경력
12. Finance


본문내용
* 사이버 객실 환경 조성 마케팅 환경
비즈니스호텔을 표방하는 특급호텔 객실에서 이제 사이버 객실 환경 조성은 필수적인 요건으로 자리 잡고 있다. 웨스틴조선호텔은 사이버 객실환경을 구축한 이후 평균 객실가가 2만원 정도 올라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고, 제주 그린 빌라 호텔도 등급심사에서 특 1급으로 상향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처럼 각 호텔들이 정보화에 열을 올리고 있는 이유는 비즈니스 고객을 잡는데 필수적인 시설일 뿐만 아니라 사용에 따른 부가수익 창출에도 일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객실에서 사이버 환경을 이용, 룸서비스, 면세점 쇼핑 등이 가능해 수익창출의 여지가 풍부하다.

* 비즈니스호텔로 전환의 마케팅 환경
- 비즈니스호텔의 시작 (비즈니스 센터) : The Westin Chosun Hotel, Seoul의 포지셔닝을 보면 서울지역 특급호텔의 대부분이 그러하듯, Business고객위주의 객실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서울이라는 매트로 시티의 특성과도 밀접하며, 늘어난 Business고객의 시장 환경변화를 잡기 위한 생존 본능과도 같은 것이다. Business고객만큼이나 경쟁도 치열해진다는 것은 너무나 자명하다. 이를 위해 비즈니스 호텔을 표방하는 호텔들은 대부분 비즈니스 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객실을 최대한 비즈니스 시설로 갖추고 부족한 비즈니스 서비스는 Executive Floor 라운지나 별도의 비즈니스 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다.
조선은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 특단의 조치를 취하게 되었는데, 바로 전면 개․보수(Remodelling)이다. The Westin Chosun Hotel, Seoul은 경쟁관계에 있는 호텔들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Business고객을 위한 최첨단 Business Center를 새롭게 열었다.
- 전망 좋은 창에 위치, 점차 귀빈 층 비중을 늘리는 추세 - Executive Floor는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정중함으로 대변되는 호텔 본연의 서비스에 부합된다는 점 때문에 각 특급호텔에서 점차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급 호텔들은 이 중요성 때문에 대부분이 Executive Floor를 가장 전망이 좋은 10~20층 사이의 공간에 배치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편안함을 주는 정책을 구사하고 있다.
웨스턴 조선호텔은 9층에서 17층까지의 8개 층을 Executive Floor에 할애하고 있다. 객실 크기는 경쟁사보다는 객실 작지만 이를 극복하는 인테리어와 Layout으로 이를 극복했다.

* 헤븐리 베드 프로모션
헤븐리 베드는 웨스틴사가 600명의 중역급 비즈니스 여행객을 대상으로 호텔 숙박에 대한 설문을 벌인 결과 63%의 설문자가 호텔에서 가장 중요한 서비스는 안락한 잠자리 제공이라는 답에 웨스틴사는 즉시 3천만 달러와 1년 간의 기간을 투자해 헤븐리 베드를 개발했다. 기존의 침대가 매트리스 위에 바로 침대 시트를 덮는 형식이라면 헤븐리 베드는 매트리스 바닥과 윗면에 특별 제작된 필로우 탑 매트리스가 깔려 완벽한 완층 효과를 주며 매트리
참고문헌
[잡지/학술서]
한경 비즈니스 2004년 6-444호 - 버나드 브랜더 (웨스틴 조선 전 총지배인)
이코노믹 리뷰 2002년 2-26호 / 2007년 11-27호 - 내가 이 호텔을 찾는 이유는
여행스케치 2008년 5호 -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 호텔


[논문]
호텔 객실판매 증대를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웨스틴조선호텔과 호텔신라의 객실사례를 중심으로 - /한양대학교 석사학위 논문/안세길

[인터넷]
http://www.echosunhotel.com/
http://www.hotelrestauran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