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

 1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1
 2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2
 3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3
 4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4
 5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5
 6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6
 7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7
 8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8
 9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9
 10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10
 11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11
 12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12
 13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13
 14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14
 15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15
 16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16
 17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포스코 POSCO 기업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POSCO의 사업내용,
경영전략
2. POSCO의 핵심가치,
마케팅전략
3. POSCO의 SWOT
4. POSCO의 채용절차,
인턴쉽
5. POSCO의 면접,
공채 특이사항
본문내용
3) 실행중시 : 목표를 정하면 반드시 이루는 실행은 포스코의 일하는 자세이다. 포스코는 상 호협력을 바탕으로 정해진 목표를 끝까지 완결하기 위해 노력하며 그 결과에 책임을 진다.
- 실천원칙 : 원칙 5. 업무를 드러내어 관리하며 끊임없이 낭비를 제거한다.
원칙 6. 지속적으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표준화하여 반드시 준수한다.
원칙 7. 현장과 실행을 중시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성과를 높인다.

4) 인간존중 : 기업활동에서 인간을 존중하는 것은 변함없는 포스코의 마음가짐이다. 포스 코는 직원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며 개 개인을 배려하고 신뢰한다.
- 실천원칙 : 원칙 8. 열린 마음으로 개인의 인격과 다양성을 존중한다.
원칙 9. 적극적인 자기개발로 역량을 배양하며 일과 함께 성장을 추구한다.
원칙 10. 일상 업무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실천한다.

5) 윤리준수 :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고 기업윤리를 지키는 것은 포스코의 기본방향이다. 포 스코는 확고한 윤리의 토대 위에서 정직하고 투명하게 경영하며 다양한 이해 관계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 실천원칙 : 원칙 11. 모든 업무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수행하며, 이해관계자와 상생을 추 구한다.
원칙 12. 환경을 윤리적 책임으로 인식하여 친환경 기술개발과 저탄소 생활화 에 앞장선다.

(2) POSCO의 마케팅전략
포스코는 2009년 당면한 내수시장의 판매난 극복을 위해 비상판매대책 계획을 수립하는 동시에 불황이후 신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포스코 중심의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마케팅에서 고객 중심의 4C(Customer, Cost, Convenience, Communication) 마케팅으로 체질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1) 수출 확대를 통한 감산 최소화
포스코는 해외 우량 완성자동차 생산업체를 대상으로 자동차강판을 신규로 수출하는 등 해외 신규고객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포스코는 고객에게 다가가는 현장 영업을 통해 무역 마찰 등 분쟁이 일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출량을 최대한 확보하는 등 공격적인 경영과 함께 때로는 감산을 통한 판매 최소화 등 상황별 시나리오 경영에 주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포스코재 철강재를 사용하는 국내 고객사의 수출추진 시 제품의 납기와 품질 등 수출 애로사항을 공동으로 해결해나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

2) 시장 중심의 신수요 및 미래 성장시장 개발
생산제품의 경량화 및 고급화 추세로 박물재·고장력강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그동안 착실하게 쌓아온 포스코 고유의 기술력을 업그레이드하여 시장중심 위주의 제품개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또 해양구조용 강재 또는 풍력발전용 강재 등 미래 성장 시장을 발굴하는데 그룹차원의 개발 및 판매역량을 집중하여 글로벌 시장에 적극 진출함으로써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3) 고객과 상호 Win-Win하는 파트너십 구축
포스코는 고급 핵심제품을 사용하는 대형 전략 고객사를 중심으로 고객사와의 상호 win- win하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경영층간 교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포스코는 실수요가와 밀착된 상호교류의 정례화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One-stop으로 해결하는 밀착형 Field 영업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부적인 상호협력 및 추진방향은 관련제품의 공동연구, 포스코의 연구소설비 공동활용 및 고객사에 대한 기술지원 등 기술적인 Partnership 관계 구축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고객 주문에서 제품 인도까지 고객 체감 납기 저해요인을 발굴 및 개선하고 고객에게 유리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ks3511?Redirect=Log&logNo=10067341651
http://www.posco.co.kr/
http://hrm.posco.co.kr/S20/recruit/hrmguide/S20050HG502_1.jsp
http://blog.naver.com/sweetpapo?Redirect=Log&logNo=99701534
http://www.posco.co.kr/homepage/docs/kr/news/posco/s91fnews003v.jsp?menuCatld=0911&idx=150413&onPage=5
www.kosa.or.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