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

 1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1
 2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2
 3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3
 4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4
 5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5
 6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6
 7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7
 8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8
 9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9
 10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10
 11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11
 12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12
 13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13
 14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14
 15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15
 16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16
 17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17
 18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18
 19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19
 20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무역경영]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진출전략과 성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1.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1)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2. 한국 기업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진출 사례: 넥슨
1) 업계 현황
2) 진출 방법
3) 사업 전략
4) 성과

3. 한국 기업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진출 사례: 엑토즈소프트
1) 업계 현황
2) 진출 방법
3) 사업 전략
4) 성과

4. 추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에 대한 방향?

5. 시사점
본문내용

2) 진출방법
1.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전략
(1) 시장조사( 8개월 이상 소요)
-인프라, 사용자 분포, 가격 등에 관한 현지 정보 수집
- 이메일이나 전화를 통한 현지 파트너 접촉
- 20개 이상의 회사와 인터뷰
(2) 대중국 진출전략 수립
■ 단기적 전략
중국 시장에 과한 정보가 아직 부족하므로 불분명한 시장에 대한 자본 투자를 최소화하고 시장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면서 시장 가능성을 검토할 수 있는 라이센스 계약을 우선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 장기적 전략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중국 정부의 규제를 최소화하고 현지 업체와 현지인의 노하우를 활용하기로 결정했으며, 이로 인해 리스크는 반으로 줄고 최소한의 규제와 정부지원 확보가 가능할 것이라 예측하였다.
(3) 라이센스 계약
- Aiagame 과 “천년”의 라이센스 계약
- Shanghai Shanda와 “미르의 전설2”의 라이센스 계약
(4) 조인트 벤처 설립
- 현재 협상이 진행 중

3) 사업전략
(1)고사양은 힘들다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들 중 78 - 80%는 아직 56K 모뎀을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고사양의 게임으로 접근하기는 힘든 상황이다. 굳이 틈새시장을 노려 고사양의 게임을 가져간다고 시장규모는 작다고 볼 수 있다.
(2)대륙은 허상이다.
중국은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가 주요도시, 특히 베이징과 상하이에 집중되어 있다. 중국 전지역이 시장이 될 수 있다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제품을 들여오는 것은 절대 금물, 타겟 시장을 더 작은 단위로 설정해야한다.
(3)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이다.
중국시장에는 현재 새로운 게임이 많이 소개되고 있다. 하지만 이미 서너 개 게임에 의해 시장이 장악된 상태이므로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는 점을 잊지말아야 한다.
(4)손익분기점을 넘는 게임은 많지 않다
이미 많은 게임이 중국 시장에 나와 있고 계속해서 새로운 게임이 소개되고 있지만 그중 손익분기점을 넘은 게임은 많지 않다. 바로 낮은 가격과 높은 사용자의 집중도 때문인데, 대부분의 사용자가 특정 게임에 집중되어 있다.

4) 성과
(주)액토즈 소프트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으로 중국에 수출한 미르의 전설2의 동시접속자수가 얼마 전 60만 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온라인게임의 동시접속자 수가 60만 명을 기록한 것은 이 게임이 최초이다. 액토즈소프트가 이러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