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회 문제] 환경과 대기오염

 1  [국제사회 문제] 환경과 대기오염-1
 2  [국제사회 문제] 환경과 대기오염-2
 3  [국제사회 문제] 환경과 대기오염-3
 4  [국제사회 문제] 환경과 대기오염-4
 5  [국제사회 문제] 환경과 대기오염-5
 6  [국제사회 문제] 환경과 대기오염-6
 7  [국제사회 문제] 환경과 대기오염-7
 8  [국제사회 문제] 환경과 대기오염-8
 9  [국제사회 문제] 환경과 대기오염-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국제사회 문제] 환경과 대기오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전반부

1.최근 국제 사회에서의 환경의 중요성과 대기 오염의 실태

2.환경과 관련된 대표적인 국제기구 UNEP와 그린피스

3.지구 온난화와 지구 온난화와 관련된 국제 기구의 활동

후반부

1.오존층(Ozone layer)

2.산성비

3.황사


본문내용
2. 환경과 관련된 대표적인 국제기구 UNEP와 그린피스
①UNEP
UNEP는 UN 조직내의 환경활동을 촉진, 조정, 활성화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지난 1972년, 지구환경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정상들이 스톡홀름에 모여 '인간환경회의'를 개최하였고, 이 회의에서 세계 정상들은 지구 환경문제를 다루기 위한 UN 전문기구를 만들어야 한다는데 합의한 경과 UNEP가 설립되었다. UNEP의 운영은 스톡홀름 회의에서 채택된 환경프로그램들을 실행, 조정하기 위해 우선 총회에서 선출된 58개국 대표로 이루어진 집행위원회(Governing Council)가 조직되었다. UNEP는 UN 행정관리위원회(Administrative Committee)의 지원 아래 UN 조직 내의 공식기구로 운영되고 있다. UNEP 본부는 1972년 UN 산하기구 본부로는 최초로 제3세계 국가인 케냐 나이로비에 설치되었다. 현재 나이로비 본부에는 약 400여명의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세계 곳곳에 지역조직 본부를 두고 있으며 워싱턴 D.C.에는 연락사무소가 설치되어 있다. UNEP는 UN 조직 내에서 환경과 관련되어 진행되는 모든 활동을 총괄하는 기구이다. 나이로비에 있는 사무국은 이러한 계획을 실행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하며, UN 총회에서 이 기구를 따로 명명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기구는 그대로 'UNEP(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로 알려지게 되었다.
UNEP는 대기 보호(오존층, 기후 변화), 수자원 관리, 해양 보호, 토양 자원의 보호(토양 오염과 사막화, 산림 파괴 방지), 생물 다양성 보존, 독성 화학 물질과 유해 폐기물의 관리, 개발과 삶의 질(산업, 에너지 생산과 사용, 인간 보건) 등 과 관련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여러 가지 협약을 통해 환경법을 채택하며, 환경 교육과 훈련,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대중의 자각에 힘쓰고 있다. 그리고 정보교환기구를 설치하여 약 45개국에 걸쳐 개인적인 프로젝트에서부터 국가적 정책수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UNEP는 환경상을 시상하는 활동도 하는데, 이 환경상에는 사사카와 환경상과 글로벌 500상이 있다. UNEP 사사카와 환경상은 세계에서 권위 있는 환경상 중의 하나이다. 국제 환경 상은 1972년 스톡홀름에서 열린 인간환경에 대한 UN 회담에서 만들어졌다. 1982년에 UNEP정부위원회에는 일본선박회사로부터 백만 달러를 기증 받아 사사카와 환경상을 제정하였고 UNEP가 그 상을 수여한다. 지금의 UNEP 사사카와 환경상은 매년 세계적인 환경운동가에게 수여된다. 이 상이 제정된 이래로 이 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과 더불어 후보자의 수도 증가하고 있다. 심사 위원들은 환경 보호와 관리에 뛰어난 공헌을 한 개인에게 이상을 수여한다는 원칙아래 매년 엄중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한다. 이 상은 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