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

 1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1
 2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2
 3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3
 4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4
 5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5
 6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6
 7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7
 8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8
 9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9
 10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10
 11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11
 12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12
 13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13
 14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14
 15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15
 16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16
 17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17
 18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18
 19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19
 20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영화 `태풍` 산업적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획 의도

2. 기획 포인트

3. 작품분석

1) 작품개요

2) Synopsis:

3) 캐릭터 분석 및 캐스팅

4) SWOT 분석

4. 제작비 예산안

5. 흥행&배급수입 예상

6. 제작스케줄


본문내용
② 개연성이 약한 몇 가지 장면들을 보완한다.
영화가 화려한 연출에 주로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인지, 내용 전개에 있어서 다소 개연성이 떨어지는 몇몇 장면들이 있었다. 이런 부분들은 개연성을 더해줄 수 있는 장면들을 조금 추가하여 충분히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이다. 특히 개연성이 부족했다고 느낀 네 장면을 꼽아보았다.

◇ 이야기 진행의 중요한 바탕인 ‘씬의 남한에 대한 극심한 증오’가 가지는 개연성이 조금 부족하다. 그가 남한에 극심한 악감정을 품게 된 계기는 남한 정부에서 그의 가족의 망명을 거부한 일이었다. 그러나 이는 남한의 전체가 아닌 일부, 즉 남한 정부 측에서 행한 것이라는 점이 명백함에도, 씬은 남한 ‘전체’에 대한 극한 분노를 가졌다. 그가 어린 시절부터 부단히 변함없는 증오를 가지고 남한을 불살라버리겠다는 의지를 키워온 것은 그가 남한 전체에 대한 무조건적인 반감을 가졌다는 것을 뜻한다. 어린 시절에는 논리력과 판단력이 약하므로 그런 맹목적인 감정을 가질 수 있으나, 성인이 되어서까지도 부단하게 그런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는 설정은 조금 무리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여기서 그가 남한 전체에 대한 무분별한 분노를 가지려면, 그럴 만한 가능성을 가진 사건이 추가적으로 일어났어야 할 것이다. 감독의 제작 노트를 살펴보면 어린 시절 남북의 권투 경기를 보면서 “북한 놈들을 다 죽여 버려야 한다.”라는 그의 말을 들은 북한 출신의 아버지가 “그럼 나 역시 죽일 놈이냐, 저 북한 선수가 네 사촌형일 수도 있지 않겠느냐”라고 하면서 눈물을 흘렸다는 언급이 있다. 이는 감독이 영화 제작하는 데에 있어 가장 큰 부분으로 작용했다고 볼 수 있는데, 즉 이와 연관하여 씬이 ‘북한 출신’이라는 이유만으로 남한 사람들에게 거부와 기만을 당하는 장면을 추가하면 적절할 것 같다.
예를 들면, 중국 땅 안전한 곳으로 도망친 명주와 명신은 그들에게 호의적인 남한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명신은 남한에 대한 안 좋은 감정을 풀고, 그들에게 감사하며 그들을 신뢰하게 된다. 그런데 그 남한 사람들이 명주를 성적으로 폭행하고 매춘부로 팔아넘기는 등의 일을 벌이며 명신에게 “어차피 너희는 죽어 마땅한 북한 놈들”이라는 말을 듣게 되는, 절망에서 또다시 나락으로 떨어지는 장면을 추가하면 좋을 것 같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