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

 1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1
 2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2
 3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3
 4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4
 5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5
 6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6
 7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7
 8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8
 9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9
 10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10
 11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11
 12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12
 13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13
 14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프랑스어문학] 연극 `하녀들(Les Bonnes)`과 성별에 따른 배우들의 연기 차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Ⅰ. 들어가기
Ⅱ. 끌레르와 쏠랑쥬 극 중 성격 분석
1)끌레르
2)쏠랑쥬
Ⅲ. 하녀들(Les Bonnes)을 읽고난 극중인물에 대한 나의 생각
Ⅳ. 심리분석(남과여)
Ⅴ. 희곡 하녀들(Les Bonnes) 속에서의 연기
1)남자배우
2)여자배우
Ⅵ. 나가기
Ⅶ. 참고자료
본문내용
2) 쏠랑쥬
▣외향적
백인이고, 갈색의 눈 빛깔을 지닌 것으로 추정하며, 키는 끌레르와 비슷하다.
-역시 내가 하녀라는 이미지를 떠올렸을 때 상상한 모습.
P146(33):
SOLANGE, dure : Surveille la fenêtre. Grâce à ta maladresse, rien ne serait à sa place. Et il faut que je nettoie la robe de Madame. (Elle Regarde sa sœur.) Qu'est-ce que tu as? Tu peux te ressemvler, maintenant. Reprends ton visage. Allons, Claire, redeviens ma sœur..."
쏠랑쥬, 엄하게: "창문을 감시하라니까. 넌 실수가 많아. 모든 걸 제자리에 놔둬야 돼. 드레스는 내가 손볼게. 왜 그러니? 이제는 네 자신으로 돌아와야지. 네 얼굴로 돌아오라고. 자, 끌레르, 다시 내 동생이 돼야지......" 라는 대사를 통해 쏠랑쥬가 끌레르의 언니임을 알 수 있다.
P62(219):
CLAIRE : "Tu as de beaux cheveux. Quels beaux cheveux. Les siens..."
끌레르-"언니 머리는 아름다워. 아름다운 머리야. 그 여자 머리는......"
=>위 대사를 통해 파마머리가 아닌 머릿결이 좋은 긴 생머리이며, 흰 머리띠로 정리를 하여 단정한 느낌을 준다는 것으로 추측해본다.
끌레르가 20대 초반으로 추정되는 것으로 보아 언니인 쏠랑주는 20대 중반정도 되는 느낌이다.

▣내향적
P66(240):
SOLANGE : "Elle prépare le tillleul de Madame."
쏠랑쥬-"끌레르는 마담의 띠욀 차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P66(242):
SOLANGE : "On s'apercevra vite que Monsieur est innocent."
쏠랑쥬-"무슈께서 죄가 없으시다는 사실이 곧 밝혀질 거예요."

참고문헌
Ⅶ.참고자료
1) 하녀들(Les Bonnes) - 장주네 작/ 오세곤 옮김, 공연예술전문출판사 예니/ 2000
2) 1900년 이후의 프랑스 연극 - 조르쥬 베르시니 작/ 민희식 옮김, 끄세즈/ 1983
3) 현대 프랑스 연극 - 정병희 저, 민음사/ 1995
4) 우리 시대의 프랑스 연극 - 한국 연극학회 편, 연극과 인간/ 2001
5) 현대 희곡론 - 민병욱 저, 삼영사 / 1997
6) 희곡 분석의 방법 - C.R. 리스크 저/ 유진월 옮김, 한울 아카데미/ 1999
7) 사람 이해하기 - 이훈구, 김범준 공저, 법문사/ 2002
8) 심리학(인간의 이해) - 이수원외 공저, 정인사/ 1986
9) 인간 행동과 심리학 - 오세진 외(등저), 학지사/ 1999
10) 네이버
http://blog.naver.com/post/postView.jsp?blogld=sbleo&logNo=120004788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