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

 1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1
 2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2
 3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3
 4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4
 5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5
 6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6
 7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7
 8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8
 9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9
 10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10
 11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11
 12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12
 13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13
 14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14
 15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15
 16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16
 17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알로에 산업
2. 남양알로에
3. 남양알로에의 성장

Ⅱ 본론
1.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2. 연구개발 활동
3. 제품유통 및 판매

Ⅲ 결론
남양알로에의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본문내용
Ⅰ. 서론

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남양 알로에는 제품의 세계시장 판매와 경쟁력 있는 원료 확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를 추진하였다. 처음엔 자연재해와 여러가지 악재로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꾸준한 노력과 연구로 전세계 30개국 이상의 판매망을 가지고, 원료시장의 40%를 점유하게 되었다.
여기서 우리는 남양알로에의 성장과정을 통해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향후 사업전개 방향에 대하여 전망해 보고자한다.

1. 알로에 산업

자생적으로 뿌리를 내려 살아나며 자체의 수분함유로 물을 주지 않아도 그 생명력이 지속되는 알로에. 세계 330여종 중에 우리가 약용으로 사용하는 종은 6~7종으로 그 중에서도 백합과 중의 알로에 속에 속하는 베라, 사포나리아, 아보레센스가 널리 알려져 있다.
알로에의 효능¹은 기독교 성경에도 네 군데가 나오며, 그리스의 의사가 지은 [그리스 본초]라는 책에도 나오며,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 여왕이 즙액으로 목욕하고 화장도 하였으며, 예수의 시신에 알로에를 바르기도 했으며, 대만-황한의약대람, 일본-일본약국방, 본초강목개몽, 우리나라- 동의보감, 본초각목, 전언방, 기타 등등.... 많은 곳에서 입증이 되었다.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크나큰 자리를 차지하며, 자연 대체의학으로 선진국에선 알로에가 비중이 크며 우리가 알게 모르게 우리 곁에 제품의 모습으로 다가와 있다.

이렇듯이, 알로에는 효소와 스쿠알렌 제품에 이어 제 3세대 식품으로 각광을 받는 건강보조식품으로서 상품시장이 원료시장과 완전가공품 중심의 제품시장으로 양분되어 있다.
원료시장은 대단위 농장을 중심으로 알로에를 원형 또는 액체, 고체의 제품으로 1차 가공, 처리하여 유통되며, 그 규모가 약 US 5,000만D 정도로서 미국남부의 텍사스와 멕시코 북부가 원료생산의 중심지역이다.
제품시장은 완전가공품들이 중심으로 건강보조식품과 고기능성화장품, 기초화장품, 남성화장품, 베이비제품, 색조화장품, 바디&헤어제품, 다이어트제품, 세정제, 비누, 캔디 등 다양한 알로에 관련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그리고 이 중에서, 건강보조식품은 분말, 알약, 젤 형태의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으며, 고기능성화장품은 특이성 피부를 가진 소비자를 대상으로 스킨, 로션, 크림의 형태로 만들어져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고가 제품으로서 일반제품처럼 백화점이나 시장에서 판매되는 것보다는 다단계 판매방식이나 방문판매방식에 의해서 소비자를 직접 대면하여 그 기능을 설명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알로에 산업은 10년 주기의 라이프사이클을 가져서 다른 건강보조식품산업과 달리 사이클변동폭이 완만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 남양알로에
2.1. 창립

남양알로에의 창업자는 故 이연호 회장이다. 창업 전 만성간염으로 생명에 대한 위협을 느끼고 있던 이회장은 갖은 의술과 의학으로도 별 효험을 얻지 못하던 중, 우연히 친구를 통해 알로에가 간염에 좋은 식품이라는 소식을 접하고서 일본에서 알로에를 구해 젤리로 으깨어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놀랍게도 악화일로로 치닫던 간 질환에 알로에가 탁월한 효력을 나타냈다. 또한, 다른 질병으로 질환을 격

참고문헌
참고자료 ; 장세진(1999),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박영사, pp331-351
www.aloe4you.com (남양알로에 홈페이지)
www.aloeshop.co.kr (남양알로에 인터넷 쇼핑몰)
www.dart.fss.or.kr (금융감독원)
한국경제신문 2000.6.24, 2000.10.10, 2001.4.7, 2002.1.3
매일경제신문 1998.8.1, 2001.4.6
서울경제신문 2000.6.6, 2000.6.7
보건신문 2000.10.30, 2000.11.6
식품음료신문 2000.6.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