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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생애
1. 사생애 : 준비기
2. 공생애 : 활동기

Ⅲ.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부활
1. 내가 너희를 보내노라 한 것이다(요 20:21)
2. 성신을 받게 되는 것이다(요 20:22)
3. 정죄 사죄권(요 20:23)

Ⅳ.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어록

Ⅴ.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치유

Ⅵ.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가르침
1. 쉽게 가르치셨다
2. 재미있게 가르치셨다
3. 정곡을 찌르는 가르침이셨다
4. 사랑으로 가르치셨다

Ⅶ.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천국

Ⅷ. 예수(예수그리스도, 그리스도)에 대한 다양한 해석

Ⅸ.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그 어떤 분야의 학문이든 전제나 목적 없이 시작할 수 없다고 한다면, 신약성경 연구에 종사하는 신약학 학자들도, 과거에도 그랬고, 오늘도 그런 것처럼, 앞으로도 자기 나름대로 어떤 전제 아래 신약성경을 접근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전제를 가지고, 어떤 목적을 위해 신약성경을 연구하여야 할 것인가? 우리는 신약성경이 단순히 삼위 하나님(아버지, 예수, 성령)에 대한 인간/초대기독교 공동체의 종교적 경험이나 탐구 혹은 역사나 서술이라는 관점을 가지고 신약성경을 접근하여서는 아니 될 것이다. 오히려 신약성경이 인간과 세상에 대한 삼위 하나님 자신의 구원 계시와 역사의 규범적 서술이라는 관점에서 시작하여야 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1세기 동안 서구의 많은 신약학자들은, 그가 신약성경의 가치 기준을 윤리적 이상에 둔 19세기의 Ritschl과 Harnack의 舊자유주의 노선에 속해있었던지, 아니면 살아있는 종교경험에 둔 W. Wrede, H. Gunkel, W. Bousset의 종교사학파의 노선에 속해 있었던지, 아니면 인간의 실존적 결단에 둔 20세기의 R. Bultmann의 양식사학파의 노선에 속해 있었던지 상관없이, 신약성경이 근본적으로 하나님에 대한 인간의 종교적, 도덕적, 문화적, 사회적 경험이나 사색, 혹은 역사나 서술이라는 관점을 가지고 신약성경을 접근하였다. 따라서 지난 세기 동안 서구의 많은 신약학자들은 신약성경의 영감성과 신적 권위는 물론 신약성경이 전하고 있는 역사적 사실들, 곧 예수의 동정녀 탄생, 이적들, 예수의 하나님의 아들과 인자와 그리스도로서의 메시야적 자기의식, 그의 代贖的 죽음과 3일만의 육체적 부활, 오순절의 성령강림, 예수님의 재림에 대한 약속, 교회를 통한 성령의 계속적인 역사들의 역사적 眞正性을 거부하였다.
참고문헌
대로우밀러 : 생각은 결과를 낳는다, 서울 : 예수전도단, 1998
요아킴 예레미야스, 한국신학연구소 번역 : 예수시대의 예루살렘, 천안 : 1994
이상구 : 그리스도교와 삶, 대구효성가톨릭대학교 출판부
장홍길 : 그 말씀 : 영원한 대제사장이신 예수그리스도의 섬김, 서울 : 두란노, 2001
최동일 : 예수의 비유에 나타난 교훈, 연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76
한스 큉·줄리아 칭 저, 이낙선 역 : 중국 종교와 그리스도교, 분도 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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