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

 1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1
 2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2
 3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3
 4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4
 5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5
 6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6
 7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7
 8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8
 9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9
 10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10
 11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뼈 대 개 념

A.수입원-최초의 유지원

B.유지 계획 고려요소들

Ⅲ. 최 적 확 률 모 델

IV. 사 례 연 구

A.설비가 두 개일 때 예

B. 방대한 범위 사례 연구를 위한 계산적인 문제들

V. 결 론

본문내용
1) 최적화는 보통 몇 년에서 몇 십년이 걸리는 운영 설비의 전체 수명보다 더 긴 시간동안 실행된다.

2) 유지보수 도구(그리고 지속성)는 모델에서 결정변수 이다. 하나의 전형적 계획 모형은 유지보수 요구를 하나의 투입(input)으로 고려한다. 현재의 모델은 유지보수 도구/시간 그 자신을 최적화한다. 즉, 유 지보수 계획의 기반이 주어졌을 때, 그것은 수명기 간동안 특정한 유지보수 도구를 미루거나 비경제적 인 것들을 제거할 수 있다. 어떤 LCM모델에 관련 된 특징은 열 효율이나 강제 정전율이나 생산능력 저하를 유지보수 결정에 달려있는 결정변수로서 고려한다는 것이다. ; 그리고

3) 특정한 발전설비나 발전소 회사를 위해서 구체적인 수익의 원동력을 인식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를 들 어, 발전 설비의 계약 포트폴리오, 현금 선도거래 곡선, 계약의무 불이행에 대한 벌칙, 등등이 있다. 그것은 계획된/강요된 정전이 수익에 끼치는 영향 또한 인식한다.


Ⅱ. 뼈 대 개 념

우리는 여기서 관리 보수가 더 발전할 수 있는 방향과 3장에 있는 수학적 모델에 대한 기본을 형성하는 경제적 틀에 대해서 논의하겠다.

A.수입원-최초의 유지원

LCM 최적화틀은 가능한 정확하게 계약 구조를 고려해야만 한다. 전자 현물 시장의 수익은 아마도 다른 단위적 수입에 주요한 자원을 형성할 것이며, 앞으로의 곡선 공동 출자 자금에 대한 예측은 전형적으로 사용될 것이다. 예시 곡선 같은 것은 종종 강한 계절적이고 공간적 변동의 특성을 갖는다. 휘발적 현물 가격은 중요한 수입원을 구성하고, 특별히 최고 단위에서 중요한다. 그러므로 예시 곡선에 더하여 가격의 분배를 설명하는 통계학적 요소가 아마 필요 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이 전의 연구에서 고려하지 않았던 것들이다.

B.유지 계획 고려요소들

LCM모델은 오랜 기간의 요소를 위한 근본적인 거래이다. 너무 많은 유지보수는 비싸며, 수입 손실을 일으킨다, 그리고 게다가 투자의 일부가 낭비되거나 경제원칙에 맞지 않다; 너무 적은 보수 유지는 성과를 낮추며, 잠재적으로 긴 기간 동안 단위 영구적으로 비율을 낮춘다, 그리고 기계가 중지되는 높은 위험에 노출시킨다. 우리는 열효율의 감퇴와 강제에 의한 기계 운영 정지의 증가와 유지로 인한 연착에 의한 효율의 감소를 을 반영하기 위해 근사법을 사용할 것이다.
열 효율과 기계 정지율 그리고 유지보수에 따른 감등 결정 수용력과 작업 저하 영향은 주요한 경제적 영향을 갖고, 점진적으로 단위적 보수 유지는 그런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시행되어야 한다. 비록 특별한 일년 안에 보수 유지가 시행되는 것이 유용하긴 하지만, 여기서 강조하고자 하는 것은 수년을 넘어 선 보수 장기간 보수 관리이다.

보수 관리 영향은 심각한 자료 모음과 분석적 문제를 일으킨다. 신뢰성 중심의 보수 관리 (RCM)는 전자 상가에서 이것이 점진적 성장을 얻게 하는 기술이다. RCM은 시스템 적으로 관리 발생 단위 상태와 작업 시행, 그리고 표1을 설명하기 위해 필요한 입력 값을 얻기 위하여 필요한 관찰된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