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

 1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1
 2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2
 3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3
 4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4
 5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5
 6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6
 7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7
 8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8
 9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9
 10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10
 11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11
 12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12
 13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13
 14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14
 15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15
 16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동시교육(동시학습,동시수업,지도)모형,지도, 동시교육(동시학습,동시수업,지도)교육적효과,전략
  • 동시지도(동시교육,동시수업)전제, 동시지도(동시교육,동시수업)내용,수준, 동시지도(동시교육,동시수업)방법, 동시지도(동시교육,동시수업)적용과제
  • 동시지도자료제작,활용, 동시지도(동시수업,동시교육)방법,내실화과제
  • [동시수업][동시학습][동시지도][동시교육]동시수업(동시학습,동시지도,교육)정의,실제,사례, 동시수업(동시학습,동시지도,교육)활동방법,기대효과
  •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
  • 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수업,학습)기본개념,의의, 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수업,학습)글감, 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수업,학습)사례,수업모형,지도방법
  • 동시학습(동시지도,동시교육)목적,사례, 동시학습(동시지도,동시교육,수업)감상,쓰기,비유지도방법, 동시학습(동시지도,동시교육)기대효과,지도전략
  • 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학습,지도)감상지도,낭송지도,창작지도, 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학습,지도)제언, 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학습,지도)평가
  • 동시학습(동시교육,동시수업,지도)창작지도,낭독지도, 동시학습(동시교육,동시수업,지도)사례, 동시학습(동시교육,동시수업,지도)방법,내실화방안
  • [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교육(동시학습,동시지도,수업)배경,절차, 동시교육(동시학습,동시지도,수업)쓰기지도방법,자료활용방법,제언
  • 소개글
    [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동시교육]동시지도(동시학습,동시수업,교육)기본방향,사례,감상지도,창작지도, 동시지도(동시학습)연극놀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동시의 특징과 기법
    1. 비유법의 사용
    2. 리듬이 있는 글
    3. 사물을 사람으로 보는 글
    4. 적은 말 속에 많은 뜻이 담겨진 글

    Ⅲ. 동시지도(동시학습, 동시수업, 교육)의 기본방향

    Ⅳ. 동시지도(동시학습, 동시수업, 교육)의 사례
    1. 1단계
    2. 2단계
    1) 학습1
    2) 학습2
    3. 3단계
    1) 학습1
    2) 학습2
    4. 4단계
    1) 학습1
    2) 학습2
    3) 학습3
    5. 5단계
    6. 6단계
    7. 7단계
    8. 8단계
    9. 9단계
    10. 10단계
    1) 학습1
    2) 학습2
    3) 학습3

    Ⅴ. 동시지도(동시학습, 동시수업, 교육)와 감상지도
    1. 그림에 대하여
    2. 제목에 대하여
    3. 시 내용에 대하여

    Ⅵ. 동시지도(동시학습, 동시수업, 교육)와 창작지도
    1. 동시 창작지도 과정
    1) 동기 유발
    2) 주제 설정의 지도 내용
    3) 취재 구상의 지도
    2. 취재장의 예
    1) 초고와 추고의 지도
    2) 행과 연의 구별지도
    3) 언어 선택의 지도
    4) 비유의 활용지도
    5) 생활 경험이나 상상한 것을 사실대로 표현하기
    3. 감상지도(기술 후)
    1) 정서의 지도
    2) 감상지도

    Ⅶ. 동시지도(동시학습, 동시수업, 교육)와 연극놀이
    1. 놀이방법
    2. 놀이의 변형

    Ⅷ. 동시지도(동시학습, 동시수업, 교육) 관련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문학 작품의 감상은 무엇보다 즐거워야 한다. 작품의 감상은 스스로 하는 것이고, 또 읽는 즐거움의 최종 목표는 작품 속에 숨어 있는 의미를 자신과의 관계 속에서 깨닫는 것이어서, 스스로 읽어 터득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문학작품은 학생들이 스스로 읽어 그 내용을 알도록 하고, 학교에서는 교사와 함께 학습활동을 중심으로 의견을 나누면서 공부하도록 해야 한다. 이런 과정을 통하여 작품이 주는 즐거움의 요소를 알고, 이를 다른 작품의 감상에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제7차 교육과정에 나타난 문학의 성격은 학생들이 문학을 스스로 읽어 터득하고, 가치를 인식하며, 창조적으로 재구성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몇 편의 작품도 읽지 못하고 참고서의 요약된 줄거리 몇 줄을 읽는 것이 고작인 현장 학생들의 경우를 생각해보면 이러한 요구는 무리이며, 따라서 다양한 교수매체 활용과 교수방법에 획기적인 변화가 있어야 함을 알 수 있다.
    제 7차 교육과정에 나타난 문학교육의 목표는 문학의 수용과 창작활동을 통하여 문학능력을 길러, 자아를 실현하고, 문학 문화 발전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바람직한 인간을 기르는 것이다.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첫째, 문학활동의 기본 원리와 문학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이해하고,
    둘째, 작품의 수용과 창작활동을 함으로써 문학적 감수성과 상상력을 기르며,
    셋째, 문학을 통하여 자아를 실현하고 세계를 이해하며, 문학의 가치를 자신의 삶으로 통합하려는 태도를 지닌다.
    는 것이다. 그러나 교사가 지엽적이고 단편적인 지식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에 그치고 있는 현재의 실정으로는 위의 목표 달성이 어렵고, 따라서 어떤 형태로든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교육방법상의 변화가 요구됨을 알 수 있다.
    참고문헌
    ․ 김창원(1995), 시 교육과 텍스트 해석, 서울대출판부
    ․ 김만석(2002), 김만석 동시 창작론, 시와 사람
    ․ 김녹촌(1999), 어린이 시쓰기와 시 감상지도는 이렇게, 온누리 출판사
    ․ 강경순(2003), 창의적 사고를 통한 시 교육 지도 방법 연구
    ․ 박광남(1996), 초등학교 동시 지도에 관한 연구, 목포대 석사학위
    ․ 이향근(2002), 장르중심 시 창작 지도 방법 연구, 미출판 석사학위 논문,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