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아이폰 무선충전기 완벽정리(원리, 장단점, 시장)

 1  스마트폰 아이폰 무선충전기 완벽정리(원리, 장단점, 시장)-1
 2  스마트폰 아이폰 무선충전기 완벽정리(원리, 장단점, 시장)-2
 3  스마트폰 아이폰 무선충전기 완벽정리(원리, 장단점, 시장)-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마트폰 아이폰 무선충전기 완벽정리(원리, 장단점, 시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무선충전기의 정의 및 개요
2. 유선충전기의 원리
3. 무선충전기의 원리
4. 무선충전기의 장점
5. 무선충전기의 단점 및 향 후 보완할 점
6. 무선충전기 시장 현황
본문내용
1. 무선충전기의 정의 및 개요
- 선 없이 베터리에 에너지를 채워 넣는 기술이다. 기존에 면도기나 전동칫솔에서 일부 사용하던 무선충전 기술이 발전하여, 핸드폰 충전으로 발전된 것이다. 무선충전의 원리는 교류전압을 변환하는 변압기에 적용 가능한 전자 상호 유도 원리를 이용하여 충전하는 방식으로 19세기에 니콜라 테슬라 라는 사람이 시작하였다.
2. 유선충전기의 원리
- 축전지의 충전원리는 전지의 음극에 전자를 흘러 보냄으로써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정전압으로 제어된 DC 성분을 인가하여 인가된 전압과 전지 내부 전압 차이에 의해 전류가 한쪽으로 흘러 전자를 공급함으로써 충전이 가능하다.
- 핸드폰에 사용되는 축전지는 3.7V 이다. 핸드폰 유선충전기는 핸드폰의 베터리가 완충되었을 때, 충전을 차단하여 충전을 정지하는데, 이 원리는 축전지의 충전전압이 4.2V가 되면 완전 충전이 된 상태가 되고, 핸드폰 충전기에 들어있는 비교기가 전력공급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여 충전출력을 정지 시킨다.
3. 무선충전기의 원리
- 최초의 무선충전을 구현한 사람은 미국의 과학자 니콜라 테슬라(Tesla)이다. 테슬라는 전기로 고주파를 만들어 신호를 발생시킨 다음 수신장치에서 이를 받아서 다시 전기로 바꾸는 방식으로 무선전력전송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를 통하여 수십 센티미터 떨어진 네온등에 무선전기를 보내 불을 켜는데 성공하였다.
- 무접점 충전방식의 원리는 패러데이의 전자기유도 방법을 이용한 것이다. 전자기유도란 전류가 흐르는 곳 주변에 자기장이 생기게 되고, 이 자기장으로 인하여 다른 전선에도 전류가 흐르게 되는 현상을 말한다. 자세히 이해해 보자면, 휴대폰 충전기에 전류를 흐르게 하면, 그 주변에 자기장이 생기게 되고, 자기장이 발생할 때 자기장이 미치는 영향권 내에 휴대폰을 접근 시키면 휴대폰이 충전되는 것이다.
하고 싶은 말
스마트폰, 아이폰 무선충전기에 대한 완벽정리의 글입니다. 핸드폰 무선충전기의 원리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 특징을 유선충전기와 비교해 보고, 무선충전기의 장단점 및 시장 현황에 대하여 알아 본 글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