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문화관광자원

 1  캐나다 문화관광자원-1
 2  캐나다 문화관광자원-2
 3  캐나다 문화관광자원-3
 4  캐나다 문화관광자원-4
 5  캐나다 문화관광자원-5
 6  캐나다 문화관광자원-6
 7  캐나다 문화관광자원-7
 8  캐나다 문화관광자원-8
 9  캐나다 문화관광자원-9
 10  캐나다 문화관광자원-10
 11  캐나다 문화관광자원-11
 12  캐나다 문화관광자원-12
 13  캐나다 문화관광자원-13
 14  캐나다 문화관광자원-14
 15  캐나다 문화관광자원-15
 16  캐나다 문화관광자원-16
 17  캐나다 문화관광자원-17
 18  캐나다 문화관광자원-18
 19  캐나다 문화관광자원-19
 20  캐나다 문화관광자원-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캐나다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캐나다 문화 관광자원 목록


서론

면적

수도

인구


본론

문화 관광 자원

서부

동부

축제


결론

본문내용
본 론 (문화관광자원)
서부지역(브리티쉬 컬럼비아 주, 알버타 주,)
브리티쉬 컬럼비아 주
캐나다에서 유일하게 태평양과 인접해있는 주로서 미국을 향해 흐르는 컬럼비아 강에서 주 이름이 유래되었다. 전체면적의 60%정도가 소나무와 전나무 등의 울창한 숲으로 덮여있어 농업과 임업에 이용되고 있다. 캐나다에서 가장 온화한 기후를 보이는 빅토리아는 북미 최대의 항구중하나이며 벤쿠버는 1986년 EXPO의 개최지이자 2010년 동계올림픽 개최예정지이다. 또한 B. C주에서는 스키, 연어낚시, 사냥, 하이킹, 캠핑,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아웃도어 엑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레포츠의 천국이다.
벤쿠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로 손꼽히는 벤쿠버는 모든 사람들이 만족스러워할만한 뭔가 특별함이 있는 도시이다. 눈 덮인 높은 산 다른 한편에는 태평양 해변이 있고 세련된 현대적 도시와 갖가지 꽃들이 만발한 공원이 있다.
벤쿠버에서는 원하기만하면 세일링(Saling), 골프라운딩, 스키등 모든 것을 하루에 다 할 수 있다. 혹은 고급 상점이나 골동품점에서 쇼핑을 할 수도 있고, 유명미술관과 박물관을 관람하거나 고리 노천카페에 앉아 잠깐의 휴식을 맛볼 수도 있다. 별 다섯 개의 최고급레스토랑에서 전 세계의 모든 요리를 맛보며 음악을 듣거나, 분위기 있는 바에서 밤을 만끽할 수도 있다.
벤쿠버 박물관
거대한 게 모양의 조형물이 시선을 사로잡는 박물관, 벤쿠버의 역사와 원주민, 이민의 역사, 복원된 선박 등이 전시되어있다.

밴쿠버의 역사, 생활, 민속 등 모든 것을 한눈에 볼수 있는 곳. 1967년에 캐나다 건국100주년을 기념하여 건립된 박물관. 세계의 가면들을 수집해 놓은 갤러리도 상당히 내용이 충실하며, 특히 인디언의 생활용품을 전시하고 있는 India Gallery가 인기 있다. 노스웨스트 연안 각 부족들의 생활용품이나 고기잡이 도구를 전시하고 있는 외에 고래 잡는 광경을 묘사해 놓고 있다. 전시품 외의 매력은 박물관 입구에 있는 카니 조각으로서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진 것으로 분수를 함께 합쳐 놓은 거대한 구조물로 조치 노리스의 작품이다. 카니란 본래 인디언 전설에서 나오는 대륙을 지키는 수호신을 말하는 데, 이 조각은 이제 밴쿠버의 대표적인 상징물이 되었다. 관광버스들은 이 카니를 보기 위해 박물관 앞으로 찾아든다고 한다.
인접한 맥밀란 프라네타륨은 천문대로서는 북미최고의 시설. 360도의 돔형 입체 영상과 야간 레이저 쇼가 유명하다. 둥근 천장으로는 하늘 가득히 빛나는 별들이 음악과 함께 드라마틱한 쇼를 펼치는데, 하루에 4번 다른 쇼를 한다. (레이저 쇼 문의전화는 738-7827.)
Burrard St.에서 22번 McDonald 행 버스(15분간격)를 타고 남쪽으로 가, Burrard 다리를 건너 첫번째 정류장에서 내려 버스진행방향의 오른쪽인 바다 쪽으로 5분 걸으면 된다.
입장시간 : 여름철 10:00~21:00, 겨울철 10:00~17:00 월요일 휴관
관람시간 : 매일 10:00-18:00 (10월-4월 화-일 10:00-17:00)
입장료 : 성인 $5 노인,학생,18세 이하 $2.50 가족요금 $10.
퀸엘리자베스공원 (Queen Elizabeth Park)
엘리자베스 여왕이 방문했다고 공원 이름까지 어려움 없이 바뀌었다. 클린턴 대통령도 방문했다지만 이름은 여전히 퀸 엘리자베스 공원이다. 이 공원의 볼거리는 아침 광경이다. 수백명의 중국 노인들이 한꺼번에 찾아와 우슈와 육통권을 하는 모습이 일대장관이다. 벤쿠버시내에서 가장 높은 Little Mt.에 자리 잡아서 전망도 좋다. 온갖 꽃들과 싱그러운 푸르름 속에서 고층 건물 너머로 파란 바다가 보이는데 환상적이다. 140 에이커의 공원에는 장미정원, 각종 조각, 골프장, 식당이 있다. 결혼기념 촬영지로 유명해 주말이면 구경거리가 또 생긴다. 공원 정상의 돔은 블로델온실(Bloedel Conservatory)이다. Camble 다리를 건너서 33th Ave.에서 내린다.
입장시간 : 여름철(10:00~21:00), 겨울철(10:00~17:00)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자료
한번쯤 꿈꾸는 천국 캐나다 - 임성수 지음 태인 문화사
이 책 들고 해외 출장가자 북미편 -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지음)
CURIOUS GLOBAL CULTURE GUIDE CANADA - 로버트 발라스 &팡 구엑 쳉 지음
LONELY PLANET CANADA
캐나다 100배 즐기기
캐나다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http://blog.naver.com/moreluv (벤쿠버 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http://www.torontotourismkorea.com 토론토 관광청 홈페이지
http://www.canada.travel 캐나다 관광청
http://www.studycanada.ca/southkorea/index.htm 주한 캐나다 교육원
http://www.oktour.com/travelinfo 오케이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