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아메리카의 종교

 1  라틴아메리카의 종교-1
 2  라틴아메리카의 종교-2
 3  라틴아메리카의 종교-3
 4  라틴아메리카의 종교-4
 5  라틴아메리카의 종교-5
 6  라틴아메리카의 종교-6
 7  라틴아메리카의 종교-7
 8  라틴아메리카의 종교-8
 9  라틴아메리카의 종교-9
 10  라틴아메리카의 종교-10
 11  라틴아메리카의 종교-11
 12  라틴아메리카의 종교-12
 13  라틴아메리카의 종교-13
 14  라틴아메리카의 종교-14
 15  라틴아메리카의 종교-15
 16  라틴아메리카의 종교-16
 17  라틴아메리카의 종교-17
 18  라틴아메리카의 종교-18
 19  라틴아메리카의 종교-19
 20  라틴아메리카의 종교-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라틴아메리카의 종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CATHOLICISM
□ The Institutional Church
□ 평신도와 민중의 참여
□ 부흥 과정에서의 긴장과 시도

■ PROTESTANTISM
□ Protestant Beliefs
□ The Protestant Impact on Politics

■ SPIRITISM
□ Spritist Beliefs
□ The Spiritist Impact on Politics

■ CONCLUSION
본문내용
오늘날 라틴 아메리카에서 신앙생활의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바로 그것이 다양하다는 것 이다. 비록 70%이상의 라틴 아메리카 인들이 자신을 가톨릭 신자로 규정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가톨릭교회와 비기독교적인 신앙들이 결합된 종교의 인기 있고 대중적인 변화된 종교들을 습관적으로 행한다. 어떤 사람들은 제2차 바티칸 공의회 (1962-1965) 이전 시기에 교회의 성격을 나타냈다는 사회적, 신학적으로 보수적인 신앙을 고수한다. 마침내 지난 40년 동안 영향력 있는 사회적 기독교인과 해방 운동 경향들이 그들은 현재 여전히 대부분의 나라에서 소수집단 이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기독교를 전반적으로 진보적 이미지로 만들어 놓았다.
풍자적으로 기독교의 개혁자와 진보주의자는 최근 수 십 년간 이러한 지역에서 개신교의 눈부신 성장과 팽창을 방해하지 않는 다는 약속을 해왔다. 개신교에 끌린 대부분의 라틴아메리카 인들은 주로 그들의 사회나 국가의 교회정부 보다 개인적인 구제에 관계되어 있는 것 같다. 이는 사회에 잠재적으로 진보적인 힘을 약화시키고 확고한 엘리트들의 결속력을 강화시키는 것을 돕는 보수적인 영향을 가져다준다. 그러나 몇몇 개신교도들은 사회적 문화적 책임을 인정하고, 정치적 색깔에 따른 다양한 문제점들을 발견할 수 있다. 여하튼 간에 보수주의자와 진보적 개신교도들은 똑같이 결국 라틴아메리카의 삶에 간접적으로 자유화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그 지역에서는 다양한 정령숭배자의 숭배와 운동이 계속해서 번창한다. 그들은 대부분 17세기 초반에 아프리카 노예들이 들여져 왔던 브라질과 카리브해 연안에 엄청나게 분포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정령숭배자들은 또한 가톨릭과 개신교의 믿음이 뒤섞여 있는 다른 지역들에서도 발견된다. 기독교인들과 비기독교인들 양쪽 모두에게 umbanda, candomble, santeria, obeah, Maria Lionsa, vaudou (voodoo)와 같은 정령숭배 운동들은 개인적인 불행과 재앙을 완화하거나 옮기는 특별한 의미를 나타낸다. 9장에서, 케빈 옐빙턴은 대부분의 혼합된 종교가 어떻게 대중적인 정체성의 원천과 사회적 정치적 권력에 저항하는 원천으로 제공되어 왔는지 보여준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에 있어 그들은 그들의 힘을 회유하거나 더욱 강한 세력이 미치는 것으로부터 벗어나는데 쏟고, 그들 스스로의 힘을 확장하고 요구하는 것에는 덜 관여하며, 그래서 사회적 정치적 지위를 지지하려 한다.
종교적인 믿음은 라틴 아메리카의 대중문화의 전형적인 요소이자 정확하고 믿을 만한 반영요소이다. 그것들은 지역의 경제 성장과 사회적 근대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경제 성장과 근대화에 의해 다시 영향을 받을 것이다. 역사적으로, 라틴 아메리카에서 종교와 정책들은 항상 서로 밀접히 뒤얽혀져 왔다. 3장에서 Rene de la pedraja 가 설명 했듯이, 15~6세기에 서반구를 식민지로 개척한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탐험가들은 칼과 십자가를 들고 라틴 아메리카로 왔다. 그들이 도착하였을 때, 그들은 아즈텍, 마야, 잉카, 아라우카니안(Araucanian)문명에서 종교와 정치가 유사하게 얽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4장에서 Thomas D'Agostino가 보여주었듯이 그 후 교회와 주정부의 권력은 그들의 공동의 문제들을 조절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시도하는데 있어서 서로 함께 하기도 했고 맞서기도 했다.
종교와 정책들 사이에 유사성은 서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