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1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1
 2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2
 3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3
 4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4
 5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5
 6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6
 7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7
 8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8
 9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9
 10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10
 11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11
 12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12
 13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13
 14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14
 15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15
 16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16
 17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17
 18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18
 19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19
 20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3) 보험자가 담보하지 않는 손해(동 제2,3,4,조)

⑥ 항공기소유자, 운항자의 지불불능, 채무불이행으로 생긴
소해(동.2.7조)

⑦ 원자력, 핵, 방사능 무기사용 등으로 발생한 손해
(동.2.8조)

⑧ 전쟁, 내란, 혁명, 반란 교전국의 적대행위에 기인한 손해
(동.3.1조)

⑨ 포획, 나포, 억류(해적행위제외)에 기인한 손해(동.3.2조)

⑩ 유기된 기뢰, 폭탄 또는 기타 유기된 전쟁무기에 기인 한
손해(동.3.3조)

본문내용
2-2 기업의 역사
< 코카콜라의 탄생 >
코카콜라의 제조자인 펨버턴은 여러 가지 약제들을 조합하는 것을 무척이나 즐기는 사람이었는데 어느 날 오후 두통을 경감시킬 응급제를 찾던 중 그의 냄비 안에서 캐러멜 색의 향기로운 액체를 섞어내게 되었다. 그는 이 액체가 완성되자 이웃의 자콥 약국으로 가지고 갔다. 그곳에서 혼합액에 탄산수를 더한 후 약국의 손님들에게 시범으로 맛을 보게 했다. 손님들은 모두 이구동성으로 이 새로운 음료는 뭔가 특별하다는 평을 내렸다. 따라서 자콥 약국에서는 이 음료수를 한 잔에 5센트로 시판하기 시작했다. 펨버턴의 회계 담당자였던 프랭크 로빈슨은 이 혼합물에 코카-콜라라는 이름을 붙여 그의 독특한 필체로 적었다. 오늘날까지 코카-콜라는 그가 썼던 그대로 전 세계에 판매되고 있다. 코카-콜라가 대중에게 선을 보인 첫해 코카-콜라는 약 하루 9잔 정도로 판매되었다. 그로부터 백 년 후 코카-콜라는 일 년에 거의 400 리터의 원액을 생산하고 있다. 펨버턴은 발명가이지 사업가는 아니었다. 또 그가 발명한 것이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 받는 제품 중 하나가 될 것이라는 사실을 전혀 짐작하지 못했다. 1888년에서 1891년 사이에 펨버턴은 자신의 사업을 모두 합쳐 약 $2300에 아사 캔들러라는 아틀랜타 사업가에게 넘겨주었다. 캔들러는 코카-콜라 첫 번째 사장이자 코카-콜라와 브랜드에 실제적인 비전을 부여한 최초의 사람이 되었다.
< 사업으로의 변신 >
천부적인 사업가였던 아사 캔들러는 코카-콜라를 단순한 발명품에서 하나의 사업으로 변신시켰습니다. 그는 시장에 갈증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캔들러는 그러한 소비자들에게 이 새롭고 흥미로운 음료를 소개하는 재기에 넘치며 혁신적인 방법을 고안해 냈다. 그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코카-콜라를 한번 시음해볼 수 있는 쿠폰을 나누어 주었고, 코카-콜라를 배급하는 약국에는 코카-콜라 상표가 달린 시계, 단지, 달력 등을 나누어 주었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어디에서나 코카-콜라를 보게 되었고 이러한 적극적인 홍보는 그에 따른 결실을 보게 됐다.1895년 캔들러는 코카-콜라 원액 제조 공장을 시카고와 달라스, 로스엔젤레스에 세웠다. 코카-콜라가 이와 같은 인기를 얻게 됨에 따라 자연적으로 이 음료를 보다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형성되게 되었다. 1894년 조셉 비덴한이라는 사업가는 최초로 코카-콜라를 병에 담아 시판했고, 그는12개의 병에 코카-콜라를 담아 캔들러에게 보냈으나 그로부터 이렇다 할 반응을 얻어내지 못했다. 비록 캔들러가 명석하고 혁신적인 사업가였지만 그는 코카-콜라 성공의 핵심은 고객들이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병에 담긴 음료라는 점에 있다는 것을 미처 깨닫지 못했던 것이다.
2-1. 기업소개



(1) Promotion
코카콜라가 처음 제이콥 약국에서 판매할 당시부터 코카콜라 브랜드가 들어간 천을 붙이면서 광고활동을 시작하였고 첫 해에만 광고비 73.96달러 지출했다. 한국-코카콜라는 IMF로 인해 광고비가 감소세로 돌아서는 가운데도 108.3% 증가한 124억원의 광고비를 지출할 정도로 광고비에는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다. 최근의 광고비 변동추세이다.
위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2005년 이후로 감소되었던 광고비는 2008년 LG생활건강이 최대주주로 바뀐 후로 다시 광고비용이 증가됨을 확인 할 수 있다.
(2) Place
현재 코카콜라 사는 UN의 가입국 수(185개)보다 많은 200여개 국가에서 음용하고 있다. 이는 앞에서 말한 것처럼 ‘코카콜라는 국적과 인종과 이데올로기를 뛰어 넘는 문화를 전파하는 하나의 상징이다.’ 라고 한 것처럼 그만큼 코카콜라사의 물류의 힘을 보여주는 것이다. 즉, 코카콜라 사는 거점(현지 공장)이 잘 형성 되어있다.
이런 코카콜라사의 물류의 힘을 보여주는 사례가 있다.
코카콜라 트럭이 음료 대신 콘돔을 실어 나를 수도 있다. 콜린 파월 미국 국무장관, 25일 에이즈퇴치 기금 지원에 대한 국제사회의 미온적 태도를 지적하고 다국적 기업도 아프리카 에이즈 퇴치 노력에 동참해야 한다.’ 라는 기사처럼 코카콜라의 트럭은 어디든지 갈 수가 있다.
< 관련 기사 1>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에 대하여
출 처 : 코카콜라, 지구시간행사 지지하여 50여 개국에서 한 시간 동안 소등 中
【애틀랜타=BW/뉴시스】리자 맨리(Lisa Manley)
기사입력 2009-03-27
코카콜라 컴퍼니( The Coca-Cola Company)는 세계 최대 음료업체로서 500여 탄산음료와 증류음료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청량감을 선사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가치 브랜드로 알려진 코카콜라와 아울러, 당사의 포트폴리오에는 다이어트 코크(Diet Coke), 환타(Fanta), 스프라이트(Sprite), 코카콜라 제로(Coca-Cola Zero), 비타민워터(vitaminwater), 파워에이드(Powerade), 미닛 메이드(Minute Maid), 조지아 커피(Georgia Coffee) 등 12개의 수십억 달러짜리 브랜드를 포함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우리는 탄산음료, 주스, 주스희석음료, 인스턴트 차와 커피 등을 제공하는 명실상부한 최고 기업이다. 세계 최대 음료 유통 시스템을 통해 200여개국 소비자들이 일일 16억 회의 비율로 당사의 음료를 즐기고 있다. 당사는 지속가능한 커뮤니티 구축에 대한 지속적인 약속으로 환경 보호, 자원 보존과 아울러 당사가 운영하는 공동체의 경제개발 강화 전략에 주력하고 있다. 당사에 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www.thecoca-colacompany.com.)에서 찾을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