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

 1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1
 2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2
 3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3
 4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4
 5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5
 6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6
 7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7
 8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8
 9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9
 10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10
 11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11
 12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12
 13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13
 14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1
1.프랑스 영화의 개괄적 발전사………………………………………1
1)뤼미에르 형제에서 유성영화의 탄생까지…………………………….………..1
2)1930년대 초부터 1950년대 말까지…………………………………………….1
3)누벨바그에서 영화 탄생 100주년까지………………………………………….2
2.누벨바그와 누벨이마주………………………………………………2
1)누벨바그………………………………………………………………………………2
2)누벨이마주……………………………………………………………………………3
본론…………………………………………………4
1.누벨이마주의 대표적 감독……………………………………………4
1)뤽 베송………………………………………………………………………………4
2)파트리스 셰로………………………………………………………………………4
3)장 자크 베넥스(Jean-Jacques Beineix)…………………………………………5
4)레오 까락스(Leos Carax)………………………………………………………….6
2.누벨이마주의 대표작………………………………………………….7
1)그랑부르……………………………………………………………………………..7
2)마지막 전투………………………………………………………………………….8
3)소년 소녀를 만나다…………………………………………………………………8
4)나쁜피………………………………………………………………………………..9
5)베티블루………………………………………………………………………………10
결론………………………………………………11
참고문헌및 웹 사이트………………………………………………………………12
부록………………………………………………………………………13
본문내용
1)뤼미에르 형제에서 유성영화의 탄생까지

1895년 파리의 관객에게 선보인 뤼미에르의 영사기 ‘시네마토그라프’는, 1839년 사진의 출현 이후 지속되어온 발명가들의 오랜 꿈이었던 ‘실재의 완벽한 재현’을 실현시켰다. 그리고 이어 멜리에스, 파테, 고몽이 각각 영화라는 모험에 뛰어든다. 그 후 10년이 채 지나지 않아 이 새로운 산업은 대 성공을 거두게 된다.
1907~1908년 이전까지는 대중들의 볼거리로 멜로와 저속한 군대 희극영화가 만들어졌다. 그 외 사회 드라마와 역사 드라마가 성행했고, 이런 단편영화들은 졸속으로 제작되었다. 1910년대 의 푀야드와 앙투안 덕분에 영화는 새로운 예술로서 거듭나고, 영화가 단지 ‘촬영되어진 연극’일 뿐이라는 편견으로부터 겨우 벗어나게 된다. 새로운 극장들이 지어지고, 당시 이미 상당수에 달한 관객은 영화에 대해 더욱 많은 것을 요구하게 된다.
1차 세계대전 휴전 후부터 1929년까지 프랑스 영화는 하나의 완전한 표현형태로 성숙되면서 동시에 이론화 작업도 빠르게 진행된다. 비평과 창작을 겸한 루이 델뤽은 장 엡스탱, 제르멘 뒬락 등의 감독들과 함께 ‘프랑스 인상주의’영화를 만든다. 또 ‘나폴레옹’을 감독한 아벨 강스는 독창적인 시각적 표현과 강조를 통해 ‘제7의 예술 ’로서의 영화적 특성을 발전시킨다. 이처럼 영화는 유성영화 시대가 오기 이전에 이미 중요한 예술 장르로서 자리를 잡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