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거래]전자상거래의 B2C와 B2B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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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개글
    [기업거래]전자상거래의 B2C와 B2B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1 전자상거래의 의의
    1.2 전자상거래의 B2C와 B2B

    Ⅱ. 본 론
    2.1 B2B의 성장배경과 사업진출동향
    2.2 B2B 특성
    2.3 B2B 전자상거래 마케팅
    2.4 게임산업의 비즈니스 모델
    2.5 B2B의 사례

    Ⅲ. 결 론
    3.1 B2B의 활성화 대책
    3.2 B2B의 문제점 및 전망
    본문내용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EC)라는 용어는 1987년 미국의 Lawrence Livermore Laboratory에서 사용된 후 1993년에 미국 연방정부가 도입하면서 확산되었다. 이 용어에 대한 통일된 개념이 정립되어 있지는 않지만, 일반적으로 기업, 정부기관과 같은 독립된 조직간 혹은 조직과 개인간에 다양한 전자적인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교환하는 방식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한편 전자상거래는 시각에 따라 정의도 다를 수 있다. 통신(Communication)측면에서 전자상거래는 전화선, 정보네트워크를 통한 제품과 서비스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볼 수 있고, 업무처리(Business process) 측면에서는 일반적인 영업거래와 업무흐름을 자동화하는 기술응용으로 간주된다. 또한 서비스(Service) 측면에서는 제품의 질을 향상시키고 서비스의 제공시간을 절감하는 도구로 인식하고, 온라인(On-line) 측면에서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을 통해 제품과 정보를 구입하고 판매하는 기능으로 간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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