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

 1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1
 2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2
 3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3
 4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4
 5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5
 6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6
 7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7
 8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
  •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개념,특성,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교향곡,하이든,낭만주의음악(낭만파음악)과 비교
  •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특징,성격,시대배경,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작곡가,피아노음악,소나타
  • [고전주의][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의 정의,전개, 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의 정의,특성,역사적 배경,교향곡,협주곡 분석
  •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하이든]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정의,특징, 오스트리아 작곡가 하이든의 일생,교향곡,실내악,종교적 신념
  • 고전주의 음악 자크 루이 다비드와 빙켈만
  • [음악] 서양음악사, 고대음악, 중세음악, 르네상스음악, 바로크음악, 고전주의음악, 낭만주의음악, 현대음악에 관한 심층 분석
  • 베토벤 베토벤 고전파 음악 베토벤 전기 고전파 베토벤 오페라 개혁 베토벤
  • [서양음악]서양음악의 흐름, 서양음악 근대음악,중세음악, 서양음악 바로크시대음악,고전주의음악, 서양음악 낭만주의음악,현대음악
  • [클래식음악] 클래식음악(서양고전음악)의 이해, 클래식음악(서양고전음악)의 영향, 클래식음악(서양고전음악)과 대중음악, 클래식음악(서양고전음악) 대중화의 새로운 방향, 클래식음악(서양고전음악)의 현대적 의미 분석
  • 소개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배경,시대,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관현악,협주곡,소나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성격
    1. 형식이 중요시 된 시대였다
    2. 음악형태의 변화가 기악곡에서 두드러진다
    3. 교회작품이나 극음악에서 성악곡이 두드러진다
    4. 이 시대에 피아노가 등장하였다
    5. 이 시기 음악양식의 중심은 호모포니라고 할 수 있다

    Ⅲ.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배경

    Ⅳ.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시대

    Ⅴ.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작곡가

    Ⅵ.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관현악

    Ⅶ.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협주곡

    Ⅷ. 고전파음악(고전주의음악)의 소나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이 있으며 이들을 상징적으로 표현해서 `빈 고전파`라고 부르고 이들에게 영향을 주었던 만하임 악파, 베를린 악파, 전기 빈 악파 등의 작곡가들을 `전 고전파`라 부른다.
    하이든과 모차르트에 의해 소나타 형식을 비롯한 여러 악곡 형식이 완성되었으며 베토벤에 이르러서는 여러 장르에서 기념비적이라고 할 만한 개성 있는 작품들이 만들어졌다.
    베토벤을 통한 고전파의 형식은 다음 세대인 낭만파에 영향을 미쳤다. 주요 작품으로는 하이든의 오라토리오 `천지창조`, `사계`, `런던교향곡`, 모차르트의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돈죠반니`, `마적`, 피아노 소나타 c단조, 피아노를 위한 판타지아, 베토벤의 교향곡 3번, 6번, 7번, 9번, 피아노 소나타 열정, 에그몬트 서곡, 피아노 소나타 헤머클라비어 등이 있다.
    그러나 어쩌면 다른 시각으로 볼 때 시간적인 관점에서 보면 고전주의라는 말은 그들의 음악에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사실 문학과 미술의 경우 고전주의 시대는 18세기 중엽 훨씬 이전에 시작되었으나, 음악에서의 고전주의는 몇 십 년 후에 나타났을 뿐만 아니라 고전주의 음악이 계속되고 있던 19세기 초기에 다른 분야에서는 이미 낭만주의 경향이 나타나고 있었으며, 하이든과 모차르트, 베토벤의 후기 작품들 속에는 이미 낭만주의적인 특성이 보이기 시작했던 것이다.
    참고문헌
    구학서 - 이야기세계사1·2·3, 청아
    금난새 - 금난새와 떠나는 클래식 여행, 2003
    김광수 - 고전학파, 아시아문화사, 1992
    모리모토 마유미 - 3일만에 읽는 클래식 음악, 2004
    이성삼 - 클래식명곡대사전, 서울 : 세광음악출판사, 1985
    홍정수 - 두길 서양 음악사, 나남출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