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

 1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1
 2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2
 3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3
 4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4
 5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5
 6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6
 7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7
 8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8
 9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9
 10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10
 11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11
 12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12
 13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13
 14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노인건강의 이해-노인구강관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스케일링
2.임플란트
3.틀리
4.치면세마 vs 치면세정술
5.노인치약
6.입안이 잘 마른다
7.침의 묽기
본문내용
임플란트의 부작용???
임플란트 시술은 외과적인 시술의 한 종류 이므로 다른 외과적인 시술의 위험성은 내포하고 있습니다.
합병증은 아주 드물 게 발생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가장 흔한 합병증은 시술시 신경에 손상은 주어서 입 주위나 턱, 코 끝, 혀 등에 감각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아주 극소수의 사람을 제외하고는 몇 주 또는 몇 개월 내에 정상으로 회복됩니다.
과다 출혈이 발생할 수 있는데 다른 외과적 수술에 의한 과다 출혈 보다 경미하게 턱 주변에 멍이 드는 정도록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혹 마취제에 과민반응을 보일 수 있는데 이것은 치과에서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국소마취 즉 발치나 신경치료 시에 사용하는 마취 방법과 동일한 방법과 마취제를 이용하기 때문에 아주 드문 경우 입니다.


임플란트의 가격???
임플란트 비용 견적은 현재 각 치과마다 정말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임플란트에 들어가는 비용을 다르게 책정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인건비+임대료 +재료비+감가상각+뼈이식비(구강상태에 따라 유동적)가 임플란트 가격입니다. 임플란트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치과에서 인건비와 재료비를 어느 정도 책정하느냐에 달려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뼈이식비는 환자의 구강상태에 따라 유동적이기 때문에 고려할 만한 대상입니다.
재료비는 국산시장 재품 중 오스템, 덴티움 등이 국산 임플란트 시장의 선두주자 이기 때문에 타사제품에 비해 비싸고 임상데이타도 10년이상 쌓여 있어서 안정성도 확보되고 있습니다. 브레네막, ITI, 아스트라는 오리지널로 제품값을 할 만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타제품보다 2~3배정도 제품이 비싸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합리적인 인건비(의사+직원)를 책정해야겠죠.
이런걸 고려한다면 국산 보급형제품들은 90만원대, 오스템이나 덴티움 등 선두 주자 제품 등은 100만원대, 그리고 외산 오리지널 제품들은 150만원정도 한다면 최저가격이라고 해도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